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3.1운동 100주년 독도문화축전 개최
admin - 2019.07.30
조회 598
3.1운동 100주년 독도문화축전 개최
경기문화재단은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간 울릉도·독도 현지에서 독도문화축전을 개최한다.

경기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의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경기도의회 독도 탐방단(단장 안혜영 부의장)과 도내 10개 시민사회단체 관계자 등 총 53명의 도민들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3.1운동 100주년의 역사와 독도를 주제로 한 특강(한신대 김준혁 교수, 동북아역사재단 유하영 연구위원)과 독도 라운드테이블, 독도접안 기념식, 독도평화선언문 낭독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참가단은 3.1운동과 독도의 참의미를 공유하는 한편 일본의 독도 야욕 규탄과 최근의 보복성 수출 규제정책 철회를 촉구하는 등 도민들의 영토수호 의지와 비상식적 도발에 대한 단합된 대응 의지를 피력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우리 영토를 수호하고 연구하는 최 일선 기관인 울릉도·독도경비대와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 등을 공식 방문하여 대원들을 위로할 예정이다.

이 밖에 56년 만에 개통된 울릉일주도로를 통해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 안용복기념관, 태하등대, 나리분지 생태탐사 등 울릉도와 독도의 역사와 자연을 탐방할 계획이다.

경기도의회 독도탐방단 안혜영 단장 “최근 일본은 국제법에 어긋난 보복성 수출규제 조치로 한일 관계를 파탄 내고 있다”라며 “이런 시기에 3.1운동 정신을 되살려 우리의 주권과 독립의 상징인 독도를 바로 알고 지키려는 도민들의 단합된 의지를 보여줘야 한다”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