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도 『책드림, 꿈드림』 책나눔 사업, 65개 독서소외기관에 도서전달
admin - 2020.09.01
조회 326
경기도 『책드림, 꿈드림』 책나눔 사업, 65개 독서소외기관에 도서전달
▶ 경기도 선정도서 100권씩, 1차 선정기관 65개소에 전달하고 독서활동프로그램 지원
▶ 10월에 2차로 선정된 95개소 포함, 총 160곳에 1만 6000권 도서 보급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은 책을 접하기 어려운 독서소외계층에 도서를 보급하는 경기도 책나눔 “책드림, 꿈드림” 사업을 통해 1차로 선정된 기관 65개소에 100권의 도서를 전달했다.

100권의 도서는 앞서 지난 8월 초 평론가와 독서교육가, 사서 등 전문가들이 공정, 복지, 평화를 주제로 큐레이션한 목록집 『책드림, 꿈드림』에 수록된 책들로 각 기관의 연령과 특성에 맞게 선별하였다. 책나눔사업은 올해 상반기에 1차 65개소를 선정하였고 현재 진행 중인 2차 모집을 통해 95개소를 선정하여 총 160개소에 총 1만 6000권의 책을 보급하게 된다.

책을 전달받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에서는 “허전했던 책장을 채워 너무 행복하고, 새로운 책을 골라 읽는 재미에 아이들도 신이 났다” 고 전했고, 벽진원장애인생활시설에서는 이용자들이 다양한 새 책을 전달받고 한참동안 책을 신중하고 고르고 읽는 모습에 뿌듯한 마음까지 들었다“며 나눔 받은 도서를 받은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경기도 내 노숙인센터부터 지역아동센터, 장애인시설, 노인시설 등 65개 센터에 전달된 책들은 단순히 책 보급에서 끝나지 않고 독서활동프로그램도 지원한다. 각 기관마다 독서활동과 디지털 시대 책읽기 지도를 할 수 있도록 온라인 담당자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신정아 팀장은 “책드림, 꿈드림 사업을 통해 책을 전달받은 기관의 이용자들이 전달된 책을 통해 책과 더 가까워지고, 다양한 독서와 독서활동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 첨부 : 사진
1 도서박스
2 양주 산북예손지역아동센터
3 안성 대림동산지역아동센터
* 세부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세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