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제7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 : NEXT WAVE 대단원의 막 내려
admin - 2021.01.13
조회 680
제7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 : NEXT WAVE 대단원의 막 내려
▶ <제7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 아트마켓의 새로운 대안 제시하며 성료
▶ 전국 70개 문예회관, 50개 예술단체 참여, 일주일간 다채로운 공연예술프로그램 선보여
▶ 비대면시대 새로운 공연예술 축제플랫폼 온라인 GPAFe로 축제참여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이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과 함께 손잡고 지난 11.29(일)부터 12.5(토)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된 <제7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 : NEXT WAVE>가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제7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는 ‘창작쇼케이스’, ‘베스트콜렉션’, ‘공연중매프로젝트’, ‘심포지엄’, ‘문화간식’, ‘굿즈전시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올 한해 문예회관과 상주단체, 전문예술단체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공연유통 활성화를 도모하는 ‘창작지원형 아트마켓’으로 꾸며졌다.
특히, 이번 <경기공연예술페스타>는 코로나19로 인해 급격한 생태계 전환을 맞은 공연시장의 활로를 모색하고, 어려운 시기에 맞서 다양한 해법을 강구하고 있는 예술단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어야 한다는 취지 아래 개최됐다. 더욱이 지난 11월말, 급격한 확산세를 보이고 있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예술단체 창작지원”이라는 행사의 본질과 감염증의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대면과 비대면(On&Off) 병행 방식으로 추진하였다.
<제7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는 올 한 해, 코로나19로 인해 디지털 온라인 플랫폼 방식 등으로 개최된 기존의 국내 아트페스티벌들과 차별성을 둔 보다 실질적이고 특화된 공연예술페스티벌이었다는 의미 있는 평가와 함께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아트마켓의 대안을 제시했다.
이에 새로운 아트마켓의 Next Wave를 선보인 <제7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의 지난 7일간의 프로그램들과 그 성과를 되짚어 본다.
* 세부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세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