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2004년도 경기도 문화재 관계자 연수 개최
admin - 2004.03.17
조회 1767

 

2004년도 경기도 문화재 관계자 연수 개최

 
  ▶ 3월 19일∼20일  화성 라비돌 리조트에서..

  ▶ 관광사업과 관련된 문화재 정비사업의 문제점 점검과 문화유산의        
      효율적인 관리 방안에 대해 논의될 예정

  ▶ 문화재 관련 공무원·연구자들의 실무능력 향상에 일조 할 것


경기문화재단 부설 기전문화재연구원은 2004년도 경기도 문화재 관계자 연수를 3월 19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시·군 문화재 담당공무원 57명과 전국의 발굴 전문기관(영남 문화재연구원, 충남발전연구원 등 17개 기관 참여)의 행정실무자를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첫째날인 19일은 지건길 전 국립중앙박물관장, 김홍식 명지대학교 교수 등이 ‘고고학과 문화재학의 접점’, ‘올바른 문화재 보수정비와 복원방안의 모색’ 등  문화재보호법의 개념 정립과 적용사례를 중심으로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의 강연을 한다.

둘째날인 20일은 기전문화재연구원이 용인시와 함께 연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용인 서리 고려백자요지 발굴조사 현장과 경기도 박물관을 답사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를 통하여, 각종 개발사업이 급증하면서 발생하는 문화재 보존 문제와 개발업무의 조화를 모색해 보고 궁극적으로는 보다 질 높은 문화재 관리가 이루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

특히 관광사업과 관련된 각 시·군의 문화재 정비사업의 문제점 점검 및 향후 방향 설정의 좌표를 제시함으로서 소중한 문화유산이 효율적으로 관리되고 보존 될 수 있도록 목표를 두었다.

기전문화연구원은 1999년이래 문화재 관련 공무원 및 연구자를 대상으로 7회의 연수를 실시하여 문화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한편 담당자의 실무능력 향상에 일조하고 있다.

문의 : (031) 258-5105 교환 201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