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 2004년 “지역문화공간 활성화사업” 지원대상 단체 선정!!
admin - 2004.04.20
조회 1670

 

재단, 2004년 “지역문화공간 활성화사업” 지원대상 단체 선정!!


  ▶ 극단『믈뫼』등 4개 단체 선정, 총 59,400천원 지원

  ▶ 지역 소극장이 지역문화공간으로 거듭날 계기 마련


경기문화재단은 ‘소극장 등 지역문화공간 활성화 사업’으로 2004년도 지원대상 단체로『열린 무대(극단 믈뫼)』,『아트홀(극단 동선)』,『미추산방(극단 미추)』그리고『경화 소극장(극단 파발극회)』등 4개 소극장을 선정하였다.

재단은 이번 기획 공모지원사업을 통하여 각 소극장이 지역문화센타로 중심 역할을 수행하고 지역문화공간으로 기능이 확대될 수 있도록 공모하고, 이에 응모한 총 6개 단체 중 인터뷰를 거쳐 4개 단체를 선정했다. 그리고 지원금은 상한선 18,000천원으로 총 59,400천원을 지원키로 결정했다.

이번 공모의 두드러진 특징은 기존의 지원분야를 단체 지원에서 소극장 지원 중심으로 바꾸었으며, 연극뿐만 아니라 연극교육, 소규모 음악 공연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까지 개방시켰다는 점이다.

특히 극단「믈뫼」의 “열린무대” 는「2004 부천시민 연극 사랑 워크샵」으로 연극 교육교실을 개최하여 연극영화과 진학예정인 고등학교 2, 3학년생을 비롯하여 연극에 뜻이 있는 주부들을 대상으로 발성, 신체훈련 등 체계적인 훈련부터 시작하여 마지막에는 완성된 하나의 작품을 무대에 올리는 프로그램으로 심사위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 지원 사업으로 침체되었던 도내 소극장이 지역 주민의 문화공간으로 다시 태어날 것으로 크게 기대된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