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세계와 함께한『2006세계평화축전』성황리에 막 내려!!
admin - 2006.09.25
조회 1322

 

세계와 함께한『2006세계평화축전』성황리에 막 내려!!

 

 

 ▶ 누구나 즐기며 평화를 전하는 특별한 축제로 자리 잡아..

 ▶ 총 10만 여명이 참여하여 세계평화축전의 의미를 되새겨..

 

 경기도(도지사:김문수)가 주최하고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이긍희)이 주관한『2006세계평화축전』이 24일(일) 오후 6시30분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열린 폐막식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축전 마지막일인 24일(일) 오전9시, 평화를 염원하는 모든 이들이 참여한 one-korea 마라톤 대회가 축전의 막바지 열기를 뜨겁게 달구었으며, 이날 폐막식은 축전기간 동안의 하이라이트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시작됐다.

 폐막사에서 김문수 도지사 는 “지난 4일간의 세계평화축전은 4천만이 평화를 기원하는 날 이였으며 우리들 가슴 속에 평화의 불씨를 지핀 날로 기억되어 앞으로 평화누리의 평화나누기는 계속 될 것이다.”고 전했으며,

 또한 앞으로 유라시아 대륙으로 가는 이곳, 경기도에서 열심히 땀 흘려 최고의 경기도를 만들어 통일을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송영건 문화관광국장의 대독으로 전달하였다.

 식전후행사로 경기도립 국악단이 각 지역의 아리랑을 연주하였으며 관객들이 함께 따라 불렀으며 뒤이어 경기도립 오케스트라 리듬앙상블의 ‘평화의 기억’ 연주로 세계평화축전의 밤하늘과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세계평화의 날인 21일(목)부터 4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는 경기도 도립무용단 외에 총 30여개 문화예술단체 및 봉사구호단체가 참여하였으며 행사 관계자만도 약 1500여명에 달하였고, 관람객 총 10만 여명이 참여하여 체험하고 행사를 즐기면서 세계평화축전의 의미를 되새겼다.

 특히 이번 축전에서는 영국의 ‘전쟁 없는 하루 peace one day’(위원장 jeremy gilly)에 가입을 공식 선언하였으며 이로써 세계평화축전은 전 세계 192개국과 함께 매년 이날을 전쟁이 없는 평화로운 날로서 기념하고 축하하는 이벤트를 펼치기로 하였다.

 이외 주요 행사로는  ▲민통선 걷기 체험 ▲라난루리의 ‘평화의 길’ 기공식 ▲평화의 깃발 만들기 ▲생명촛불 파빌리온 점등식 ▲앙드레김의 평화 패션쇼 등이 이었으며,

 다양한 계층이 함께할 수 있는 ▲공연예술프로그램 평화염원 풍등 날리기 등과 같은 ▲참여?체험프로그램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대학생들이 함께한 ▲평화회의 ▲전시프로그램 등 다양한 즐거움이 3만여 평의 임진각 평화누리에 넘쳐났었다.

 이번 세계평화축전을 통해 미래의 통일세대의 젊은이와 기성세대가 하나가 되었고 또한 새로운 평화의 성지로 변하고 있는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통일과 세계평화의 싹을 키웠으며 경기도가 세계평화의 중심지로 거듭나는 계기를 마련했다.

 

 문의 : 010-2212-2745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