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 장애인을 위한 무료 택배대출 서비스 확대!!
admin - 2006.12.01
조회 1325






 


재단, 장애인을 위한 무료 택배대출 서비스 확대!!


 


 


 ▶ 도내 15개 시·군, 33개 공공도서관으로 확대 실시!


 ▶ 대출은 한번에 5권까지 14일간, 반납은 동봉한 택배운송장으로..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 이긍희)은 지난 8월부터 용인시 거주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시범서비스 했던 장애우 무료 도서 택배대출『두루두루』서비스를 오는 12월 19일부터 도내 15개 시·군, 33개 공공도서관으로 확대 실시키로 했다.


 


 이번 서비스는 경기도사이버중앙도서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공공도서관간 ‘이웃대출 서비스’를 응용한 것으로 경기도내의 거동이 불편하여 도서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장애인들을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이다.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본격 서비스되는『두루두루』서비스는 도서관에 나오지 않고도 인터넷을 통해 보고 싶은 자료를 검색하여 신청하면 택배를 이용하여 책을 집에서 받아 볼 수 있도록 한 고객중심의 서비스이다.


 


 현재 경기도에는 약 34만 여명의 장애인들이 있으며 도내 일부 공공도서관에서만 방문형태로 장애인을 위한 대출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 실정으로, 이번『두루두루』서비스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지식과 정보의 접근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도내 가까운 공공도서관에 장애인 택배서비스 회원으로 가입하고 경기도사이버중앙도서관 홈페이지(www.golibrary.go.kr) “이웃대출-두루두루” 메뉴에서 원하는 자료를 검색하여 대출 신청하면 된다.   


 


 책은 한번에 5권까지 14일간 빌려볼 수 있으며, 서비스를 신청한 후 가정에서 받아보는 데는 2일정도 소요되고 다 읽은 책은 대출시 도서관에서 동봉한 반납 택배운송장을 이용하여 반납하면 된다.


 이외에도 경기도사이버중앙도서관에서는 지난 5월부터 시각장애인을 위해 음성안내에 따라 소리책을 선택하여 들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향후에도 도내 공공도서관 및 장애인 관련 단체들과 연계하여 점자, 녹음도서 종합목록 제공 및 택배대출 서비스 등 소외계층을 위한 도서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 031)249-5237, duru@golibrary.go.kr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