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5월 4일,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개관 5주년
admin - 2021.05.02
조회 271
5월 4일,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개관 5주년
▶ 경기북부지역을 대표하는 어린이들의 문화예술 창의공간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개관 5주년 기념행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가족과 함께 나무도 심고, AR로 만나는 공룡과 함께 사진을 찍어보아요~
경기문화재단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관장 표문송)은 오는 5월 4일, 개관 5주년을 맞아 ‘숲 속 오감이의 5주년’ 이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2016년 5월 4일, ‘숲에서 꿈꾸는 아이들’을 주제로 조성된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이 지난 11월 재개관 이후, 경기 북부 지역의 랜드 마크이자 어린이들의 자유로운 상상과 용기가 자라는 아름다운 문화예술 창의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개관 5주년을 맞아 ‘숲’과 ‘디지털’을 바탕으로 ‘5오5(5주년/ 오! 놀라워라/ 오감이 출동)’라는 슬로건 아래 오감이의 다섯 가지 감각과 연계한 가족, 음악, 융·복합 등 5개 파트로 나누어 어린이와 가족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5월부터 연중 진행할 계획이다.

박물관 개관 기념일 행사는 관람객과 함께 개관을 축하하는 의미로 입장객 대상의 생일 떡 나눔 행사를 시작으로,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가족나무 심기’ 행사로 이어진다. ‘가족나무 심기’ 행사는 5월 4일과 5일 양일간 야외 정원에 55그루의 어린 나무를 가족별로 한그루씩 심는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이 직접 박물관 정원을 꾸미는 정원사가 되어 볼 수 있다. 5월 5일에 공식 오픈하는 <공룡이 나타났다-ARsaurus>는 디지털 환경에 취약한 경기북부지역에 문화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디지털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한 전시이다. 또한 숲 속 보물을 찾아서 ‘미니 화분 만들기’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여름방학 시즌에는 알파 미니 로봇 프로그램(가제)이 계획되어 있다.
그리고 음악회 공연도 준비된다. 어린이는 물론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뒤죽박죽 어릔이음악회(어린이+어른=어릔이)’는 박물관의 모토인 ‘상상과 용기’라는 주제의식을 공유하고 프로그램에 맞춰 결성하게 될 프로젝트 연주악단 ‘앙상블 상상과 용기’가 연주를 맡게 된다.
또한 개관 기념일부터 모든 어린이에게 존댓말을 쓰고 온가족이 함께 어린이 헌장을 읽는 등의 ‘어린이를 높이자’ 캠페인을 통해 연중 지속적으로 어린이 인권에 대해 사회적인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이처럼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은 다채로운 개관 5주년 기념행사를 통해 경기 북부 지역민 모두에게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박물관의 전시와 핵심적인 문화예술 콘텐츠를 통해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개관 5주년 기념행사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내용과 체험 교육 프로그램 사전 신청접수는 홈페이지와 지지씨멤버스(https://members.ggcf.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