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2021년 경기옛길 자율형 테마 탐방 <경기옛길 더하기> 개최
admin - 2021.05.17
조회 375
2021년 경기옛길 자율형 테마 탐방
<경기옛길 더하기> 개최
­ ▶ 코로나 시대, 개인 단위로 경기옛길을 도보하는 탐방 프로그램 개최
▶ 5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경기옛길 홈페이지 통해 탐방 후기 업로드
▶ 탐방 후기 추천 상위 10명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 발급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자율형 테마 탐방 <경기옛길 더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문화재단 경기옛길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 시대에 경기옛길을 향유할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건강, 가족, 역사, 자연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된다.
대규모 인원을 모집하여 운영했던 이전 프로그램과 달리 <경기옛길 더하기>는 참가자들이 개별로 경기옛길 앱을 활용하여 도보하고, 경기옛길 홈페이지에 탐방 후기를 업로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자율형 탐방 프로그램은 인원 모집 제한, 연령층 제한 없이 경기옛길에 관심 있는 희망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경기옛길센터 관계자는 “<경기옛길 더하기>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개별적으로 경기옛길에 곳곳에 있는 다양한 문화자원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며, 단체 활동의 공백기를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도보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탐방 및 후기 업로드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경기옛길 홈페이지(ggc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옛길은 조선시대 실학자인 신경준 선생이 1770년에 집필한 『도로고(道路考)』에서 언급된 총 6개의 길(삼남로 · 의주로 · 영남로 · 강화로 · 경흥로 · 평해로)을 기반으로 경기도와 관련 지자체, 경기문화재단이 힘을 합쳐 조성한 역사문화탐방로이다. 현재 삼남길(총 99.6km/과천시~안양시~의왕시~수원시~화성시~오산시~평택시), 의주길(총 56.4km/고양시~파주시), 영남길(총 116km/성남시~용인시~안성시~이천시), 평해길(총 125km/구리시~남양주시~양평군)이 조성되어 역사적·문화적·생태적 체험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