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 도내 미술관 및 박물관 프로그램 지원 나서!!
admin - 2007.04.11
조회 1331

▶ 기획전시 및 교육·프로그램, 최고 1억원까지 지원!

▶ 순회전시 및 문화소외계층과 연계한 프로그램에 우선 지원!


경기문화재단이 도내에 소재한 공사립 박물관과 미술관의 경쟁력 강화 및 도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프로그램 확대를 위한 지원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11일 경기문화재단에 따르면 다음달 4일까지 도내 공사립 박물관과 미술관을 대상으로 기획전시와 교육·체험 프로그램 운영 지원과 이에 필요한 전문인력 지원을 신청 받아 지원할 예정이라는 것.

경기문화재단의 이번 지원대상은 기존 전시물의 전면 교체를 전제로 한 상설 전시 또는 기획전시이거나, 지역문화 및 지역사회와 밀접한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시설이나 문화소외지역을 찾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박물관과 미술관의 전시 및 교육·체험 프로그램 등이다.

특히 지원 프로그램은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이 연계한 순회전시와 문화소외계층인 장애인과 외국인 근로자, 병원환자, 재소자 등과 연계한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우선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전문인력 지원의 경우, 박물관이나 미술관의 상근인력이 아닌 관련 분야 전공자 또는 전문가로 전시 및 교육·체험 프로그램 전후 기간동안 경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의 지원액은 프로그램 당 2천만원에서 1억원까지이며, 타 기관 등에서 지원받았거나 지원받을 예정인 사업에 대해서는 지원하지 않을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은 대학박물관은 원칙적으로 제외할 계획이며, 기업체가 운영하는 박물관과 미술관에 대해서도 지원 기준을 충족할 경우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많은 도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우선지원을 통해 도민들의 문화예술 향수기회를 충족시키고자 마련한 것”이라고 이번 지원의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이번 지원사업과 관련된 지원신청서는 재단 홈페이지(www.ggcf.or.kr)에서

교부하고 있다.

문의 : 031)231-8501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