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브라키오의 새로운 초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상설전시 공룡존 새 단장
admin - 2021.09.01
조회 738
“브라키오의 새로운 초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상설전시 공룡존 새 단장
▶ 꼬마 브라키오와 함께 새로워진 공룡 숲을 탐험해 봐요!
▶ 동두천에도 공룡이 살았을까? 안녕? 꼬마 브라키오!
▶ 새롭게 단장한 공룡 전시 기념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
(재)경기문화재단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관장 표문송)은 체험 전시 ‘공룡 숲으로의 초대’ 전시장과 박물관 편의시설을 새롭게 단장하여 지난 1일 리뉴얼 오픈했다.
‘공룡 숲으로의 초대’는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이 2016년 개관할 당시 조성되었던 상설전시로, 올해 개관 5주년을 맞아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공룡 콘텐츠를 강화하여 생생한 공룡 시대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롭게 조성하였다.
공룡존으로 입장한 어린이는 수천만 년 전 동두천에도 공룡이 살았을까를 상상하며 공룡 화석을 관람하고, 상상 속의 동두천 공룡을 직접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특히, 가상으로 공룡에게 쫒기는 대형 미디어 전시는 공룡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관계자는 “만화나 영화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공룡은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아이템 중 하나이며, 이를 반영한 전시는 지적 탐구심과 더불어 상상력을 불러일으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새 단장한 전시장뿐만 아니라 증강현실(AR) 앱 <공룡이 나타났다-ARsaurus>를 통해서도 공룡과 친근하게 사진을 찍고, 공룡 퀴즈 등 알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지난 8월 중순 문을 연 카페 포레스트는 아이들이 박물관의 주제인 숲과 생태뿐 아니라 지구 환경을 소중히 하는 세계 시민으로서의 책임에 대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삼을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텀블러 할인과 함께 포장 시에는 사탕수수 종이컵과 생분해성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여, 환경보호의 실천, 공정무역 커피를 통해 윤리적 소비를 경험할 수 있다.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은 공룡존 리뉴얼 오픈을 기념하여 9월 1일(수)부터 9월 30일(목)까지 한 달 동안 전시 연계 체험 프로그램 <내가 바로 공룡 수집가!>를 무료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1일 4회(11:00/13:00/15:00/17:00) 15~20분간 체험할 수 있다. 더불어 9월 6일까지 박물관 굿즈 인스타그램 이벤트 <박물관 상품은 내가 만든다>를 진행 중이며, 이후 진행될 <공룡이 나타났다-ARsaurus> 인증 사진 이벤트도 놓칠 수 없는 재밋거리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