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교장단 선사박물관 초청 팸투어 실시
admin - 2012.08.03
조회 1643
‘책으로만 가르쳤던 건데, 정말 흥미롭군요!’
수원지역 초·중학교 교장단
전곡선사박물관 전시·체험 프로그램 팸투어 실시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엄기영)은 지난 15일 수원지역 초.중학교 교장단을 연천 전곡선사박물관으로 초청해 전시 및 체험시설 팸투어를 실시했다.

경기도의회의 교육위원회(위원장 김상회)협조로 성사된 이번 초청 팸투어는 주5일제 교육을 보완할 수 있는 박물관의 교육체험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박물관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 현장 교육전문가들의 조언과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팸투어에는 김상회 교육위원장을 비롯해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김국회 교육장과 교장단 30명이 참가해 배기동 전곡선사박물관장의 안내로 박물관 상설.기획전시실을 관람하고 야외체험동에서 주먹도끼 제작 과정도 직접 체험했다.

도의회 김상회 교육위원장은 “전곡선사박물관의 창의적이고 독특한 프로그램들이 학생을 위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으로도 전혀 손색 없어 보인다”며 “이와 같은 교사 체험연수 기회를 늘려 학교와 현장의 교육프로그램을 공유하고 보다 적극적인 학교 교육이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곡선사박물관은 최근 발굴체험장 시설을 보강과 선사문화캠프를 위한 야외캠핑장을 신규 조성하는 등 가족·학생 대상의 야외 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 문 의 : 경기문화재단 홍보팀 이학성 031-231-7263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