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도 어린이박물관 개관 1주년 세계적인 어린이박물관으로 도약!
admin - 2012.11.02
조회 1757
경기도 어린이박물관 개관 1주년
세계적인 어린이박물관으로 도약!
-올 해 관람객 46만 명 돌파 70만 관람객 유치로 세계 100대 박물관 진입 목표-
-개관 1주년 기념 특별전 “기발한 예술가들, 백남준은 tv를 어디로 데려갔을까” 개최-

□ 국내 최대 규모이자 최초의 독립형 어린이 전용 박물관으로 개관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이 오는 9월 26일 개관 1주년을 맞는다.

□ 개관 45일 만에 관람객 수 10만 명을 돌파하는 것에 이어 6개월 만에 33만여 명을 돌파하는 등 성공적인 한 해를 보낸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이제 해외 어린이박물관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었다. 중국 북경, 상해뿐 아니라 서안에서도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을 모델로 한 어린이 박물관이 문을 열 예정이다.

□ 개관 1년 만에 아시아 어린이 박물관의 효시가 된 경기도 어린이박물관은 이제 70만 관람객 유치로 세계100대 박물관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 개관 1주년을 맞아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개관 1주년 기념 특별전, “기발한 예술가들, – 백남준은 tv를 어디로 데려갔을까?”는 2012년 백남준 탄생 80주년을 기념하며 백남준을 필두로한 기발한 예술가들의 ‘생각’에 주목하며 어린이들의 창의적인 사고를 끌 어 내고자 하는 전시로 9월 26일부터 3월 3일까지 진행된다.

□ 세계 7개 나라의 추석 체험프로그램 “내 친구의 명절놀이”는 9월 25일부터 10월 1일까지 진행, 추석 명절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다문화가정 및 소외계층의 어린이와 가족을 초청, 어린이박물관 첫 돌잔치도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http://www.gcmuseum.or.kr/kr/)를 참고하면 된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