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고품격 문화매거진 <경기문화나루> 27호 발간
admin - 2013.03.07
조회 1950

경기문화재단 고품격 문화매거진 <경기문화나루> 27호 발간

다시 쓰는 경기문화지도 ‘남양주’ 박물관 옆 미술관 길
전국 12개 광역문화재단을 짚어보는 ‘2013, 문화시대 첫 번째 ’제주문화재단’
촉각 책 만드는 설치미술가 문미희 등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엄기영)이 두 달에 한번 발행하는 문화예술교양잡지 <경기문화나루> 27호(3-4월호)가 발간됐다.
<경기문화나루>의 2013년 특집은 재단 운영기관이 있는 용인, 남양주, 광주, 연천, 안산 등을 새로운 문화권역으로 묶어 해당 지역의 문화예술을 집중 조명하는 ‘다시 쓰는 경기문화지도’이다.
첫 회는 실학박물관이 위치한 남양주시로 45번 국도를 따라 크고 작은 박물관 미술관이 이어진 남양주의 매력을 한강과 길, 꿈 등의 테마로 풀어냈다. 또한 전국 지역문화재단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짚어보는 ‘2013, 문화시대’도 전국 최초의 문화재단다운 기획력이 돋보인다. 이밖에 경기도미술관의 국제교류전 <아프리카, 앞으로>와 백남준아트센터 <부드러운 교란-백남준을 말하다>와 <끈질긴 후렴> 등은 전시 기획자와 관람객의 눈으로 바라본 전시 리뷰를 싣고 있다.
<경기문화나루>는 지난 해 경기문화재단 창립 15주년을 기념 제호 서체 변경 등 디자인에 과감한 변화를 주어 독자께 더욱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서고 있으며, 정기구독은 해마다 5월 전화, 독자엽서,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또한 <경기문화나루>는 경기문화재단 운영기관(경기도박물관, 경기도미술관, 실학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 남한산성문화관광사업단, 전곡선사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 매 홀수달 무료 배포하며, 경기문화재단 문화포털과 경기대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PDF 원문보기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문의:경기문화재단 문화홍보팀 한승연 031-231-7267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