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하나 더 메세나 프로젝트’ 2차 공모 진행
admin - 2016.08.05
조회 1534

경기문화재단, 예술과 기업의 만남

‘하나 더 메세나 프로젝트’ 2차 공모 실시

경기문화재단은 오는 26일까지 ‘하나 더 메세나 프로젝트’ 2차 공모를 실시한다. ‘하나 더 메세나 프로젝트’는 민간재원 확보를 통해 문화예술 지원 사업 다각화와 예술인의 자생력을 키우기 위해 기획됐다.

매칭지원형, 공공프로젝트 지원형 등 2가지 유형으로 이뤄진 ‘하나 더 메세나 프로젝트’는 한 프로젝트 당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예술인이 직접 기업 후원금을 유치하고 공모 신청을 하면 심의를 통해 사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사업은 기업 후원금의 100%를 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지원금으로 지급하게 된다.

매칭지원형은 예술인, 단체가 직접 기업 기부를 유치하면 재단이 기부 금액만금 지원금을 지급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공공프로젝트지원형은 기업이 경기도내 사회 공헌 활동으로 예술 프로젝트 계획 시 프로젝트 지원금을 제공한다.

재단 관계자는 “‘하나 더 메세나 프로젝트’를 통해 기업과 교류 협력 기회의 폭을 넓히고 예술가 지원 프로세스 구축에 힘쓰고 있다”면서 “예술가들이 자생력을 키우고 안정적 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하나 더 메세나 프로젝트’에 참여한 기업은 경기문화재단 문화이음사무국에서 기부자 예우프로그램으로 기부금 영수증 발행, 감사카드 발송, 문화소식지 발송, 기부행사나 문화예술프로그램 초청 연례보고서, 연례 답례품 등을 제공한다.

한편, 지난 5월 실시된 ‘하나 더 메세나 프로젝트’ 1차 공모에서는 경기도내 10개 단체가 지원해 행정심의, 서류심의, 인터뷰심의를 통해 4개 사업이 선정돼 지원금 총 5천만 원이 지급됐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