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공고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2016 경기청년문화창작소 청년실험 프로젝트 지원 “광” 프로젝트 지원사업 최종 선정 공고
admin - 2016.09.30
조회 4095
경기문화재단 공고 제2016-82호
2016 경기청년문화창작소 청년실험 프로젝트 지원 “광”
프로젝트 지원사업 최종 선정 공고
<2016 경기청년문화창작소 청년실험 프로젝트 지원“광”프로젝트 지원사업> 공모에 참여 해주신 실험적이고 도전적인 청년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아래와 같이 최종 선정 결과를 안내해 드립니다.
○ 최종결과 : 총 7팀 선정
최종결과가 번호, 단체명, 프로젝트명,지원금으로 이루어진 표입니다.
번호 단체명 프로젝트명 지원금(천원)
1 사만키로미터 가지가지 도감 10,000
2 스토리앤트래블 서둔미스터리 게임:기억의 씨앗 11,000
3 스페이스젤리 우주농업복합문화공간 3,400
4 육기역 한국귀신나잇 9,100
5 지아정원 똥화분 10,400
6 투스텝스 랩랩 파우스트 5,000
7 Peace and Love 칠린 프로젝트 10,000
○ 심의 총평
2016` 청년실험프로젝트‘광’은 창직과 창업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은 실험적 청년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청년문화창작소 혹은 주변 지역과 협력하면서 실패해도 좋을 실험적 도전을 하고, 그 경험을 자기 비전의 밑천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면 그것이 곧 성공인 프로젝트입니다. 이번 공모에 38개의 의미있고 반짝이는 계획으로 청년작가와 기획자, 그리고 벤처들이 참여해 주었습니다. 농생대라는 장소의 생태적 역사성과 문화예술적 실험성을 연결하면서 새로운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사업들이 많았고, 그 하나하나가 앞으로 청년문화창작소가 지향할 가치를 지니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정된 예산에 비춰 심사위원들은 청년문화창작소의 중장기적 지향을 고려하면서도 지금 창작소의 상황에서 비춰 당장 의미있는 실험이 가능한 팀들을 우선순위로 둘 수밖에 없었음을 밝힙니다. 그래서 우수한 기획임에도 창작소에 입주해 중장기적 전망을 함께 그리면서 충분한 회의와 협력을 통해 발전해 가면 좋겠다는 이유로 심의에서 선정되지 못 한 팀들도 많았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취지에는 맞지 않아 선정되지 못 한 팀들은 여러 자리를 통해 다시 초대해야 창작소가 발전할 수 있을 거라는 데 심의위원들은 다 같이 동감했습니다. 심의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창작소를 둘러싼 자연을 스토리와 그림을 활용해 출판 콘텐츠로 개발하고 아트상품화하겠다는 사만키로미터, 지역의 역사를 미스터리 빅게임 형식의 투어프로그램으로 개발하겠다는 스토리앤트래블, 수경재배기술과 예술을 결합한 농업과 교육으로 새로운 문화적 비즈니스를 펼치겠다는 스페이스젤리, 전통 콘텐츠와 지금 청년들의 문화적 취향을 파티라는 놀이문화로 상상해준 육기역, 예술과 자연, 그리고 삶이 순환하는 톱밥변기와 똥화분 제작과 보급을 제안해 준 지아정원, 누구나 상상을 현실화 할 수 있는 제작문화의 변화를 재미있는 3D프린트 교육과 공간운영을 통해 확산해 보겠다는 투스텝스, 그리고 청년들의 스트릿댄스문화를 패션의류사업과 연결해 펼쳐가고 싶다는 피스앤러브가 이제 막 문을 연 청년문화창작소와 지금 바로 협력의 가능성이 많다는 이유로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청년문화창작소에 관심을 갖고 지원신청해주신 팀 모두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그리고 선정되지 못한 팀들께는 바로 함께하지 못하는 아쉬운 마음도 전합니다. 늦지 않은 시기에 창작소에서 다시 뵐 수 있는 자리 마련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심의위원_강원재,고강민,임재춘,최대혁
☐ 문의
경기청년문화창작소 031-296-1982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사업공고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