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실학박물관, 2017년 교육프로그램 ‘오!색만족 실학소풍’ 운영 안내
admin - 2017.03.02
조회 1395

실학박물관, 2017년 교육프로그램 ‘오!색만족 실학소풍’ 운영 안내

-실학박물관의 다양한 색을 지닌 학교연계교육 및 체험프로그램 진행

-연극체험교육, 벽화프로젝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실학을 접하는 기회 제공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관장 장덕호)은 3월부터 11월까지 2017년 교육프로그램 <오!색만족 실학소풍>을 진행한다. <오!색만족 실학소풍>은 대상별 교육·체험프로그램 5개로 다양하게 마련된다.

‘실학꼬마소풍’은 유아 대상 특화프로그램이다. 봄·가을 소풍철 박물관과 생태동산을 많이 방문하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위한 단체 체험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강사와 함께 상설전시실 활동지 체험을 진행하고 실학동산을 꾸며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초등학생 대상인 ‘실학연극소풍’은 조선에서 온 실학자가 실학의 의미를 연극형식으로 전달하는 연극체험프로그램이다.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만들기, 보물찾기, 게임 등 체험식 실학 교육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실학예술소풍’은 중·고등학생 대상 예술체험프로그램이다. 조선 후기 실학과 풍속화의 발전 과정을 통해 사소한 것의 가치, 평범함의 아름다움을 탐구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또 현대 미술과 연계해 실용적인 미술들이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나고 있음을 수업할 예정이다. 대표적인 실용 미술활동인 캘리그라피를 작가와 함께 배우는 시간도 갖게 된다.

자유학기제수업인 ‘실학벽화소풍’은 중학교 미술부동아리 연계프로그램이다. 상반기 10회 동안 벽화 전문작가와 함께 박물관 주차장 벽면을 실학 예술작품으로 꾸미는 프로젝트다. 주제는 참여학생들이 직접 정하게 된다. 실학 관련 페인팅뿐만 아니라 다산 정원과 연결해 오브제 활동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미술기법을 배우는 작업이 진행된다.

‘실학생태소풍’은 문화나눔프로그램으로 문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박물관 주변 자연환경인 생태동산과 연꽃밭 등을 활용해 실학자가 생각한 자연과 실학을 소풍형식으로 즐기고 체험하게 된다. 지역아동단체와 다문화가정은 3회 연속 참여 프로그램으로, 장애우단체는 2회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이외에도 실학박물관에서는 소외계층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1박 2일 실학캠프’, 주말마다 방문객들이 다양한 체험을 즐기는 ‘놀자! 실학박물관’, 상·하반기 기획전과 연계해 진행하는 ‘실학 기획전 소풍’, 엄마와 아이가 방학에 함께 참여하는 ‘실학방학소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이다.

학교연계프로그램은 오는 6일부터 실학박물관 홈페이지(http://silhak.ggcf.kr)를 통해 참여 접수를 받는다. (문의 031-579-6015)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