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실학박물관, 오는 9일 시각 장애인과 함께하는 실학도서관소풍 운영
admin - 2017.06.14
조회 1433

실학박물관, 오는 9일 시각 장애인과 함께하는 실학도서관소풍 운영

실학박물관(관장 장덕호)은 오는 9일 시각장애인 특화 도서관인 ‘와부도서관’과 남양주시각장애인협회와 연계한 교육문화프로그램 ‘시각 장애인과 함께하는 실학도서관소풍’을 운영한다.

외부 정보를 대부분 시각을 통해 받아들이는 것에 비해 시각장애인은 잔존시력, 촉각, 청각, 미각, 후각 등을 통해 정보를 얻는다. 박물관 전시 역시 시각에 의존하는 부분이 크다. 그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실학의 내용을 오감 활동 속에 풀어내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실학박물관 주변은 ‘마재마을’로 불리며 다산 정약용 선생의 생가가 고즈넉이 자리잡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강을 따라 아름다운 실학생태공원도 있다. 참가자들은 이곳을 걸으며 자연 환경을 느끼고, 생태계와 실학의 연계성에 대해 배우게 된다. 또한 도자기 만들기를 통해 흙을 주무르고 코일링으로 올려보는 과정에서 촉각 체험을 하게 된다.

실학박물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도서관과 연계한 특별하고 이색적인 교육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해 보다 많은 관람객이 실학박물관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별첨없음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