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연구원, 문화유산 활용기획자 양성 아카데미 2기 운영
admin - 2017.09.18
조회 1101
경기문화재연구원, 문화유산 활용기획자 양성 아카데미 2기 운영
경기문화재연구원은 오는 9월 20일부터 11월 22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문화유산 활용기획자 양성 아카데미 2기를 운영한다.

문화유산 활용기획자 양성 아카데미는 문화유산에 대한 보존․정비․활용정책 방향과 제도를 이해하고 이에 적절한 활용기획, 운영, 정산을 실습해 보며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고자 기획됐다.

경기문화재연구원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문화유산을 활용한 축제, 전시, 공연, 교육 등 실무형 기획 인력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또 문화유산 프로그램 기획 전문 인력의 지속적인 관리와 활용할 방침이다.

문화유산 활용기획자 양성 아카데미에는 경기도 도·시·군 문화재 담당 공무원 및 문화유산 활용 기획에 관심이 많은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실내강의와 현장답사 및 실습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실내강의는 문화유산의 개요와 활용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진다. 현장답사 및 실습 프로그램은 강의내용과 관련된 문화유산을 직접 답사하고 활용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발표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오는 9월 20일 ‘문화유산의 개관’을 주제로 아카데미가 개강한다. 이후 각 문화유산별 활용기획 방안, 문화유산 시기별·종류별 개요, 현장답사 및 실습강의를 진행한다.

경기문화재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를 바탕으로 경기도 문화유산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 경기문화의 보존역량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의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연구원 홈페이지(gjicp.ggcf.kr) 또는 전화(031-231-8562), 프로그램 대행기관(한국문화유산콘텐츠 사회적협동조합, 02-323-0804)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