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청년신진작가공모전 <경기아트프리즘 2017> 보도자료
admin - 2017.11.13
조회 1148
경기청년신진작가공모전 <경기아트프리즘 2017> 보도자료
경기도미술관(관장 최은주)은 2017년 11월 9일부터 12월 10일까지 경기도미술관 로비에서 경기청년신진작가공모전 <경기아트프리즘 2017>展을 개최한다.

경기청년신진작가공모전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미술관이 주관하여 시행하는 청년작가 지원사업으로, 경기도의 청년작가를 발굴하고 창작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경기도미술관은 지난 7월, 작품구입공모 공고를 시작으로 만 40세 이하의 경기도에 거주하거나 작업실이 있는 작가들을 대상으로 작품구입공모를 실시하였다. 이후 경기도미술관의 큐레이터 뿐 아니라 외부 심의위원들의 엄정한 심의로 총 228명의 작가 중 우리 미술의 미래를 이끌어갈 21명의 작가와 작품이 선정되었다.

이번 전시는 최종 선정된 21명의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다. 한국화, 회화, 사진, 조각, 공예, 미디어 아트, 단편영화 등 여러 매체를 망라하는 이들의 작업은 개인의 반복되는 일상에서 모티브를 찾거나 아주 사적인 경험에서 시작되었으나 결국은 우리 사회의 모순적인 이면을 드러낸다. 또는 관념과 실재 사이, 기억과 망각의 순간을 관람객으로 하여금 마주하게하기도 한다. 이렇듯 21명의 작가들은 그들만의 다양한 시각과 방식으로 개인과 사회, 과거와 현재를 아우른다.

올해부터 새롭게 네이밍한 ‘경기아트프리즘’은 마치 빛을 분산시키고 굴절시키는 프리즘처럼 다양한 주제를 새로운 시각과 언어로 굴절시키고 분산시켜 작업 속에 담아내는 경기도의 청년작가들을 상징한다. 경기도와 경기도미술관은 경기아트프리즘을 통해 타 지자체나 미술관에서 시행하는 작가지원 프로그램과 차별화를 시도한다. 작품 구입과 작가 지원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청년작가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여 경기도의 청년작가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발굴해나가고자 한다. 더불어 이 전시가 경기도의 젊고 실력 있는 청년작가들이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의 미술현장에서 더욱 활발한 활동과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