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연구원, 만추 고택의 즐거운 오후 진행
admin - 2017.11.14
조회 810
경기문화재연구원, 문화유산 활용기획자 양성 아카데미 문화유산 체험축제 ‘만추, 고택의 즐거운 오후’ 진행
경기문화재연구원은 문화유산 활용기획자 양성 아카데미 수강생과 함께 기획한 문화유산 체험축제 ‘만추, 고택의 즐거운 오후’ 프로그램을 오는 19일 용인시 기흥구 지곡동에 위치한 ‘한산이씨 음애공파 고택’에서 진행한다.
이번 문화유산 체험축제는 경기문화재연구원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유산콘텐츠사회적협동조합이 공동 운영하며 A&A문화연구소가 후원한다.
‘만추, 고택의 즐거운 오후’의 세부 프로그램은 ‘유생복 입고 폴라로이드 사진 찍기’, ‘어린이 단청 목걸이 제작 체험’, ‘한옥 만들기 체험’, ‘문화유산 VR체험’, ‘호렁지기 전통놀이 체험, 아꿈세 난타공연’, ‘인류무형문화유산 매사냥의 매 체험’, ‘가락지 매듭 응용 머리끈과 브로치 체험’, ‘문화유산 퀴즈대회’, ‘프리마켓’ 등이 운영된다. 유무형의 전통문화유산을 현대인의 일상생활과 접목시킨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이번 문화유산 체험축제는 경기문화재연구원의 문화유산 활용기획자 양성 아카데미에 참여한 수강생이 직접 기획했다. 문화유산 활용기획자 양성 아카데미는 문화유산에 대한 보존·정비·활용정책 방향과 제도를 이해하고, 적절한 활용기획·운영·정산 실습 과정을 통해 전문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수강생들은 ‘만추, 고택의 즐거운 오후’를 통해 문화유산을 활용한 축제·전시·공연·교육 등 실무 기획 및 운영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시행하고 기초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될 것이다.
경기문화재연구원 관계자는 “경기도 문화유산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및 활용 프로그램들이 지속적으로 개발·운영되길 기대한다”면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다양한 문화유산 콘텐츠를 즐기고 문화유산이 우리 일상생활에 살아 숨쉬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만추, 고택의 즐거운 오후’는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경기도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