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정글 속 친구들은 어디로 갔을까?’ 운영
admin - 2017.12.18
조회 1236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정글 속 친구들은 어디로 갔을까?’ 운영
– 미디어 아트 체험 전시 ‘컬러풀 정글(Colorful Jungle)’ 연계 진행
– 멸종위기 동물을 지키는 활동들로 구성된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양원모)은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과 함께 따뜻하고 의미 있는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컬러풀 정글(Colorful Jungle) 전시 연계 특별 프로그램 ‘정글 속 친구들은 어디로 갔을까?’를 오는 12월 23일부터 2018년 1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특별 프로그램은 ‘멸종위기 동물을 지키는 방법’을 주제로 미술·과학·생태·음악 등 융·복합 프로그램 총 6가지를 운영한다.
‘컬러풀 정글(Colorful Jungle)’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2017 상설전시실 새 단장 프로젝트’로 진행됐다. ‘컬러풀 정글(Colorful Jungle)’의 주제이자 이번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의 주제인 ‘멸종위기 동물’은 유엔환경계획(UNEP, 유엔 산하 환경전문기구)이 발표한 2017년 7가지 환경 이슈 중 하나이이다. 지난 2012년 경기도는 ‘경기도 보호 야생 동식물’을 지정·고시했다. 또한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 지속적으로 실시한 관람객 설문조사에서도 방학 프로그램의 주제로 ‘환경’에 관한 요구가 높았다. 종합적인 상황을 감안해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들이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환경 문제를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특별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컬러풀 정글 동물들과 함께 메리 크리스마스 – 멸종위기 동물 오너먼트 만들기>는 아이들이 사라져가는 동물을 지키기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을 생각한 후, 멸종위기 동물의 모습을 그리고 메시지를 작성해 크리스마스 오너먼트(장식품)를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다. 크리스마스와 연계하여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2017년 12월 23일(토)부터 12월 25일까지만 운영한다.
<사막여우를 지키는 손가락 목도리 만들기>는 아이들이 사막여우가 멸종 위기에 처한 이유를 알아보고 모피를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인조 섬유를 직접 체험한 후 손가락으로 뜨개질하여 목도리를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다.
<북극곰을 살리는 나의 작은 초록 식물>은 북극곰이 멸종 위기에 처한 이유인 지구온난화를 알아보고, 지구온난화의 원인인 이산화탄소를 산소로 정화시켜 주는 식물을 심어보는 프로그램이다.
<내가 지켜요! ‘컬러풀 정글’ 도레미 송>은 예술 작가 연계 프로그램이다. 뮤지컬 배우와 함께 컬러풀 정글 속 멸종위기 동물들의 이야기를 노래로 배워보고, 직접 뮤지컬로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들이 각각 컬러풀 정글 속 동물 한 마리씩 배역을 맡아 동물 머리띠를 만들고, 한 소절씩 노래를 불러 한 편의 뮤지컬을 완성한다. 이 프로그램은 12월 26일부터 2018년 1월 7일까지만 운영된다.
<함께 하면 할 수 있어요! -멸종위기 동물 보호 피켓 만들기>는 가족이 멸종위기 동물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한 후 재활용품을 활용하여 캠페인 피켓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다. 아이들이 캠페인이 무엇인지, 피켓 제작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가족과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모자란 탐정 연구소 : 컬러풀 정글을 지켜라!>는 도슨트 프로그램이다. 미디어 아트 체험 전시 ‘컬러풀 정글’을 직접 체험하고 도슨트의 전시 설명과 창의적인 예술 활동을 통해 멸종위기 동식물에 대한 다각적인 이해를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이 개발한 활동지를 기반으로 경기도 보호 야생 동식물 11종을 집중적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지고, 동물과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지혜를 깨닫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어린이들이 인간과 자연에 대한 배려와 존중의 마음을 배우고, 멸종위기 동물을 지키는 활동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자신이 동물을 지키는 주체가 될 수 있음을 깨닫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육 프로그램의 참여는 온라인 사전 예약과 현장접수로 진행되며, 구체적인 운영 사항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http://gcm.ggcf.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