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2018 경기옛길 청년기자단 3기 발대식 성료
admin - 2018.02.26
조회 925
2018 경기옛길 청년기자단 3기 발대식 성료
<주요 내용>
○ 2월 22일 (금) 2018 경기옛길 청년기자단 3기 발대식 진행
○ 총 11명의 기자단 선발 후 위촉장 수여
○ 한 해 동안 경기옛길을 누비며 활약 예고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 13개 시·군(파주시, 고양시, 이천시, 성남시, 과천시, 안양시, 용인시, 의왕시, 수원시, 안성시, 오산시, 화성시, 평택시)이 함께 운영하는 경기옛길에서 지난 22일 청년기자단 3기 발대식을 열고 공식적인 활동을 알렸다.

지난 2016년 청년기자단 1기를 시작으로 올해 3기를 맞이한 청년기자단은 약 3주간의 모집 과정을 거쳐 총 11명의 기자들이 최종 선발되었다.

발대식은 경기문화재단 2층 경기천년플랫폼에서 진행되었다. 오전 11시부터 시작하여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경기옛길의 삼남, 의주, 영남길 소개 및 청년기자단의 역할에 대해 안내했다.

기자단은 2018년 한 해 동안 경기옛길의 도보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생생한 후기를 전하고, 각 길에 산재해 있는 문화유산과 즐길 거리 등을 취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경기도 곳곳의 박물관, 미술관, 축제, 공연 등 지역 문화 소식을 알릴 계획이다. 이들의 기사는 경기옛길 청년기자단 블로그(https://blog.naver.com/ggoldroad)와 경기문화재단 블로그(http://blog.ggcf.kr/)에서 볼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청년들의 눈으로 보는 경기옛길과 경기도의 문화자원 기사가 도민들에게 친근감 있게 전해질 것”이라며 “종횡무진 옛길을 누비는 기자단에게 많은 격려를 보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발대식에 참석한 기자는 “경기도에 살면서도 가보지 못한 곳들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에 경기옛길을 다니며 경기도에 대해 공부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옛길은 조선시대 실학자 신경준이 1770년에 집필한 『도로고』에서 언급되어 있는 6대로(삼남로 · 의주로 · 영남로 · 강화로 · 경흥로 · 평해로)를 기반으로 경기도와 관련 지자체, 경기문화재단이 힘을 모아 조성한 역사문화탐방로이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