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벌터문화마을 《벼룩시장 feat. 그럼에도 오픈식》 개최
admin - 2019.05.06
조회 867
벌터문화마을 《벼룩시장 feat. 그럼에도 오픈식》 개최
▶ 벌터문화마을 ‘벼룩시장’에서 다양한 놀이체험, 그리고 멋진 문화공연을,
▶ 새롭게 단장한 주민들의 문화공간 ‘문화마실’의 리뉴얼 오픈을 기념하는 ‘feat. 그럼에도 오픈식’도 함께 즐겨보자!
▶ 오는 5월 11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벌터 문화마실(벌터마을회관) 정원마당에서 진행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오는 5월 11일(토), 벌터마을 커뮤니티하우스 문화마실에서 주민들이 소장한 오래된 물건이나 직접 만든 공예품을 교환하거나 판매하며 소소한 일상의 즐거움을 나누는 ‘벼룩시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벌터마을 주민들의 새로운 사랑방 역할을 하게 될 공간, ‘문화마실’의 리뉴얼을 기념하여 ‘그럼에도 오픈식’을 함께 개최한다.

‘문화마실’은 벌터마을회 소유의 비어있던 마을회관을 올해 초 새롭게 단장하여 벌터마을 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미 운영을 하고 있어 오픈식을 개최하기에는 조금 늦은 감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화마실의 시작을 널리 알리고 공간의 이모저모를 소개하기 위한 오픈식이다. 문화마실에서는 마을학교 교육프로그램이나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는 교육공간과 함께 쓰는 ‘공유부엌’, 아이들을 위한 ‘그림 책방’, ‘마을 역사 갤러리’가 마련되어 있다.

벼룩시장과 오픈식을 축하하며 타악그룹 ‘뽈레뽈레’의 흥겨운 공연을 시작으로 아코디언&기타로 구성된 ‘포 앤 식스(four and six), 첼로 주윤아, 소프라노 김은지 & 피아노 이영선의 엔딩 공연까지 다채롭게 구성되고, ▲체험(천연 공기청정스프레이 만들기, 모기퇴치제 만들기, 타로카드) ▲놀이(목공예, 비즈공예 놀이체험, 아트풍선, 비눗방울, 딱지치기)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또한 벌터마을에 푸른 싱그러움을 더하기 위해 식물나눔(워너비 그린썸), 꽃담장 행사를 진행한다. 그리고 벌터마을과 지구를 지키기 위해 주민들과 함께 생활 속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를 실천한다. 음료판매부스 이용 시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면 음료 가격의 50%를 할인해준다.

벼룩시장 수익금 중 일부는 마을기금 적립과 서호초등학교 장학금으로 사용 될 예정이며, 40여 년 전 주민들이 벽돌을 한 장 한 장 쌓아 올려 지으신 ‘마을회관’을 현재의 주민들도 함께 만들어 간다는 의미를 담아 ‘1만원 기부나무’ 행사도 진행한다.

기획과 운영을 총괄하는 한문희 감독은 “벌써 벌터마을에서 주민들과 함께 문화마을만들기를 진행한지도 4년째이다”며 “사소한 프로젝트의 과정도 주민들과 함께하며 의미를 더하려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벌터마을 벼룩시장에 함께 참여해 좋은시간을 나누기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본 행사는 경기도, 수원시, 경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후원하며, 벌터문화마을 문화마실(프로젝트 머리에 꽃)이 주관해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 및 참가문의는 전화(031-227-1938) 또는 벌터문화마을 블로그(blog.naver.com/seodunbee)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