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상상캠퍼스, 정규 교육프로그램 ‘여름편’ 6월 10일 모집 시작
admin - 2019.06.06
조회 683
경기상상캠퍼스, 정규 교육프로그램 ‘여름편’
6월 10일 모집 시작
▶ ‘숲과 자연’ 장소적 특성을 반영한 정규 교육프로그램 개설
▶ 연령별 특성에 맞춰 강좌기획, 여름편 ‘6개 강좌’ 운영
▶ 6월 10일(월) 14시부터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경기도(도지사 이재명)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이 운영하고 있는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정규 교육프로그램 여름편’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접수는 6월10일 월요일 오후2시부터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정규 교육프로그램은 매년 봄(4월~6월), 여름(7~8월), 가을(9~11월), 겨울(12월~익년 2월)로 구분하여 계절별로 운영되고 있다.
2019년 정규 교육프로그램은 숲속에 위치하고 있는 경기상상캠퍼스의 장소적 특성을 살려 ‘숲과 자연’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 여름편은 총6개의 강좌가 운영될 예정으로 연령별 특성에 맞춰 기획되었다.
<초등학교 대상 프로그램>
초등학생 대상의 프로그램은 ‘4일간의 아트사이언스 모험(이하 아트사이언스)’, ‘여름방학 생태캠프-풀벌레교실(이하 풀벌레교실)’ 2개의 프로그램이 개설된다.
‘아트사이언스’는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재료로 재밌는 실험을 통해 원리를 학생 스스로 알아가는 수업으로, Art와 Science를 융합한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창의융합수업이다. ‘풀벌레교실’은 초등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생태수업으로, 경기상상캠퍼스의 자연친화적 공간을 활용해 곤충의 생태와 종류를 알아보고 생명에 대한 존중감을 일깨워준다.
<가족 어린이 프로그램>
가족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가족양봉’ 프로그램은 꿀벌의 생태계와 꿀벌이 주는 혜택에 대한 이론 교육과 꿀 비누 만들기, 꿀 푸딩 만들기 등의 체험 교육이 진행된다. 도시에서 쉽게 할 수 없는 양봉 체험을 통해 아이와 어른 모두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된다.
<성인 프로그램>
성인 대상의 ‘온 몸으로 느낌학교’는 호흡, 스트레칭 등 몸의 움직임을 익히며 몸과 마음의 균형을 잡아주는 프로그램이다. 건강해진 몸과 마음이 타인과의 공감대를 상승 시켜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형성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특별 프로그램 소개>
‘소리 플래시몹 참여단’ 프로그램은 수강생이 직접 플래시몹을 기획하고 동작을 실현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일상의 소소한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전 연령대가 신청 할 수 있다.
<연속 프로그램>
그리고 지난 3월 19주차 1년 단위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어 ‘봄 편’에서 수강신청을 마감한 ‘꼬마도시농부’가 계속 진행된다. ‘꼬마도시농부’는 텃밭에서 식탁까지 우리의 먹거리를 직접 심고, 가꾸고,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부모 포함 2~4인 가족이 함께 텃밭에서 풍부한 생태감수성을 느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정보는 전화(031-296-1982, 1857)와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http://sscampus.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