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고구려 기와 문양 속 역사와 예술의 코드를 풀다”
admin - 2019.08.27
조회 506
“고구려 기와 문양 속 역사와 예술의 코드를 풀다”
▶ 전곡선사박물관, 〈예술과 암호 : 고구려의 기와 문양〉 전시 개최
▶ 고구려 기와 문양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김혜련 작가 작품 전시
경기문화재단 전곡선사박물관(관장 이한용)은 8월 30일(금)부터 9월 29일(일)까지 〈예술과 암호 : 고구려의 기와 문양〉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고고유물에 담긴 예술성을 현대적 감성으로 발굴하고 소개하는 전곡선사박물관의 새로운 시도로 고구려 기와 문양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김혜련 작가 작품을 소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작품은 「고구려 기와 문양」 1점, 「평양외성 기와 문양」 1점, 「고구려 문양 드로잉」 20여점이다. 「고구려 기와 문양」, 「평양외성 기와 문양」 작품은 각각 100점의 작품이 군집을 이루면서 고구려 기와의 기하학적인 문양을 웅장하게 묘사함으로서 이번 전시의 하이라이트다.

이번 전시는 호로고루를 비롯한 고구려 3대 성이 위치한 연천의 지역적 정서와도 잘 어우러지는 전시다. 특히 전곡선사박물관 부지 내에도 고구려성이 위치하고 있어 색다른 감흥을 주고 있다. 전시 관련 세부 정보는 경기문화재단 및 전곡선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별첨 : 전시 포스터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