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평화예술 대장정> 출정식 개최
admin - 2019.08.28
조회 538
경기문화재단, <평화예술 대장정> 출정식 개최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경기도 일원의 비무장지대(DMZ)가 가진 무한한 문화적 가치를 알리고, 한반도의 남북을 가르는 군사적 대치의 현장이자 분단의 상징이었던 이곳을 평화예술의 거점으로 거듭나게 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평화예술 대장정>을 기획하고 8월 27일 출정식을 가졌다.

경기문화재단은 이 사업의 추진을 책임질 기획자로 김준기 총괄감독(전 제주도립미술관장)을 선임하고 대한민국 전역을 포함한 중국, 베트남 등 동아시아 지역을 순회하며 예술가와 학자, 문화 활동가들과 동아시아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된다. 또한 이들과 연계하여 DMZ를 중심으로 하는 평화예술의 세부 의제를 발굴, 공유함으로써 평화예술과 관련한 여러 담론에 대해 논의한다.

오는 11월까지 계속될 <평화예술 대장정>의 여정은 굴곡진 동아시아의 근현대사 속에서 국가폭력 및 전쟁으로 인한 민간인 학살 현장이나 다양한 재해에 의해 발생한 희생자들의 상처와 아픔을 기억하고 있는 지역으로 이루어져 있다. 경기문화재단은 방문 도시에서 평화예술과 관련한 워크숍을 차례로 진행하고 논의의 결과를 통해 인권회복과 상생의 가치를 담은 평화의 메시지 담아 11월말 개최되는 ‘동아시아 평화예술대회’에서 ‘DMZ 평화예술선언문’으로 전달하게 된다.

경기문화재단 강헌 대표는 “<평화예술 대장정>은 경기도의 DMZ를 세계적 문화 브랜드로 만들기 위한 초석으로, 평화를 갈망하는 문화예술 전문가들의 국제적 네트워크를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올 초 경기문화재단이 전략적으로 배치한 경기 북부의 지역문화교육본부에서 진행될 향후의 DMZ 관련 사업들의 기반이 되어줄 것”이라며 “이들 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DMZ와 평화에 대한 국내·외의 관심이 경기도로 모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경기문화재단 지역문화교육본부 정책사업팀 최진호 031-853-9473
■ 「평화예술 대장정 출정식」 사진 별첨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