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예술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 ‘보이는 것 너머’ 개최
admin - 2019.09.23
조회 578
경기예술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
‘보이는 것 너머’ 개최
▶ 시각예술, 공연예술의 해외진출 확대를 위한 분야별 진출전략 모색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에서는 다양한 국제교류사업의 유형과 해외 주요 트렌드를 파악하여 해외진출 확대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국제교류 세미나를 개최하고자 한다.

이번 세미나는 시각예술 분야와 공연예술 분야로 나눠서 개최되는데, 시각예술분야는 9월 27일(금)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아트경기 미술장터행사와 연계하여 시각예술분야 해외진출방안에 대해서 모색하고자 한다.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 쿤치 컬처럴 스터디센터의 아트 콜렉티비즘 활동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해외 레지던시와 전시를 활발하게 하고 있는 한성필 작가를 초청하여 국제미술무대에서의 진출 전략에 대해서 들어보고 마지막으로 해외 아트페어의 현황과 가능성에 대해서 유니온 아트페어 대표로부터 듣고자 한다.

공연예술분야 세미나는 11월 8일(금)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개최된다. 공연예술분야 해외진출 현황과 해외네트워크 구축방안에 대해서 이희진 프로듀서로부터 들어보고 경기예술 국제교류에서 지원받은 예술가들의 현황을 공유하고 해외 시장진출 개척사례를 브러쉬 씨어터의 사례로 진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한다.

참가신청은 별도로 없으며(무료 진행),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문화재단에서는 경기예술 국제교류 지원사업으로 2018년도 이래 올해 26건 선정하여 지원하였고 향후 해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도내 예술가들의 안정적인 해외진출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 포스터 별첨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