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전곡선사박물관 12월 체험교육 이벤트 운영
admin - 2019.12.13
조회 731
전곡선사박물관 12월 체험교육 이벤트 운영
경기문화재단 전곡선사박물관(관장 이한용)은 이번 12월을 맞이하여 선사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교육이벤트 〈선사 도시樂〉을 진행한다.

이번 체험 교육은 수동적인 교육이 아닌 참여자가 직접 여러 미션을 해결하면서 선사시대 선물을 획득하는 놀이형 교육체험이다. 12월 14일, 토요일 하루 동안 총 7가지 체험이 진행되며 이중 3종의 미션을 수행하는 참가자는 소정의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7종의 교육은 고고학자가 하는 일에 대해 알아보고, 유물 복원 과정을 체험해보는 〈퍼즐을 맞추는 고고학자〉, 박물관 기본예절과 주먹도끼 동화를 구연동화 전문가와 함께 전시장 투어를 통해 배우는 〈시아가 들려주는 박물관 이야기〉, 두개골 모형을 관찰하고 활동지로 인류 진화에 대해 알아보는 〈두개골로 보는 인류진화〉, 조개, 상아, 구슬을 이용하여 선사시대 예술품을 만들어보는 〈형형색색 조개목걸이〉, 나뭇가지를 이용해 선사시대 미니 막집을 만드는 〈구석기인들은 어떤 집에서 살았을까〉, 나무 액자에 가족의 얼굴을 클레이로 빚어보는 〈하하호호 우리가족 ver.2〉, 전문가가 직접 돌을 깨어 주먹도끼를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는 〈주먹도끼 제작시연〉 으로 구성되었으며, 참가비는 없지만, 일부 체험은 소정의 재료비가 소요된다.

모든 체험은 별도의 사전 예약없이 현장접수로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곡선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겨울방학을 앞둔 12월, 전곡선사박물관에서 2020년을 준비하는 체험교육의 장을 만나보기를 기대한다.
■ 포스터 별첨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