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시민과 함께 가꾸는 에코뮤지엄 활동 공모
admin - 2020.04.27
조회 556
경기문화재단, 시민과 함께 가꾸는 에코뮤지엄 활동 공모
▶ 콘텐츠 개발과 탐방 등 경기만 에코뮤지엄 유산 활용 시민활동 공모
▶ 안산, 화성, 시흥 지역 에코뮤지엄 콜렉션 100선 대상
경기문화재단(대표 강헌)은 2020년 경기만 에코뮤지엄 사업의 일환으로 안산, 화성, 시흥 지역을 대상으로 지역 문화 유산의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공모를 추진한다.

경기만 에코뮤지엄은 경기만을 중심으로 경기만 일대에 산재하고 있는 역사, 생태, 문화 자원을 보존ㆍ재생하고 예술적으로 승화해 주민의 삶의 터전 자체를 ‘경기만 에코뮤지엄’으로 조성해 문화자치를 실현하는 사업이다. 이에 2016년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만의 3개 도시 안산, 시흥, 화성을 중심으로 경기만 에코뮤지엄 컬렉션(유산) 100선을 선정한 바 있다.

컬렉션(유산) 100선은 각 자원의 성격에 따라 경기만의 [산업과 생산], [생명·평화운동], [인물], [역사와 문화], [도보여행길], [자연유산], [축제]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화호갈대습지공원, 백미리 갯벌, 비봉습지, 매화리 염전, 갯골생태공원, 오이도 빨간등대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공모는 컬렉션 100선을 활성화하기 위한 프로그램 공모사업이다. 경기만 에코뮤지엄 컬렉션을 기반으로 지역문화 기록, 연구, 교육, 체험프로그램, 생태, 역사, 문화 탐방 프로그램을 건당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하며, 공모 기간은 4월 23일(목)부터 5월 7일(목)까지이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서 ‘지역에 뿌리내린 다양한 문화 시민 단체들을 발견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통해 경기만 에코뮤지엄 컬렉션 100선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 시민과 협력을 통해 지역의 자랑스러운 유산을 보존하고 활용하는 과정에서 연안 도시의 정체성을 회복하고 나아가 균형적이고 순환적인 지역 발전이 이뤄지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ggcf.kr/) 및 에코뮤지엄 홈페이지(http://www.ecomuseum.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세부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세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