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상상캠퍼스 성인대상 실험적 교육프로그램 <양손학교> 수강 모집
admin - 2020.08.12
조회 420
경기상상캠퍼스 성인대상 실험적 교육프로그램 <양손학교> 수강 모집
▶ 사회의 긍정적 변화에 기여할 수 있는 능동형 성인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 8월부터 10월까지 프로그램 별 수강 모집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는 ‘양손가득 배움을 얻어간다’ 취지의 성인대상 실험적 교육프로그램 <양손학교>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양손학교>는 단순 수동적 배움에서 그치지 않고, 배움을 얻고 나누는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고자 프로그램 이후 ‘사회변화 프로젝트’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사회변화 프로젝트’란, 양손학교 교육프로그램 수강 이후 수강생들의 참여를 통해 사회에 작은 변화를 추구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로, 배움을 통해 얻은 가치를 사회에 환원하고자 하는 수강생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지는 프로젝트이다.

2020년 <양손학교>의 첫 시작을 여는 프로그램은 ‘몸으로 말해요’, ‘어른이X예술가-우리 예술 할까요?’, ‘같이 나누는 맛, 가치 나누는 꽃’ 이다. 3개의 프로그램은 8월 중 개강 예정으로 수업 전일 18시까지 선착순 접수로 모집이 진행되며,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몸으로 말해요’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몸짓’을 통해 스스로를 이야기하고, 서로간의 몸의 대화를 통해 타인과 소통하여 삶의 즐거움을 찾아가는 힐링 프로그램이다.
‘어른이X예술가 _ 우리 예술 할까요?’는 예술가의 작업 방법과 평범한 성인들의 손재주가 만나 특별한 나만의 굿즈를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같이 나누는 맛, 가치 나누는 꽃’은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활용해 코로나19로 판로를 잃은 화훼농가와 과수농가의 꽃과 과일을 업사이클 하는 공예활동 프로그램이다.

8월 중 2차 모집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나의 마음 사전’으로 9월 3일 개강을 앞두고 있다. 나의 오감을 활용하여 타인과 감정을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잊고 있던 ‘나’는 물론 주변을 기록하고 담아 나만의 마음 사전을 완성하는 프로그램이다.

3차 모집 프로그램은 ‘보이스테라피워크숍-울림·어울림’으로 10월 5일 개강한다. 목소리의 진동을 발견하고 확장하고 함께 그 울림을 연결하며 어울리는 보이스 즉흥 방법을 통해서 우리 안에 내재된 교감의 기술을 재발견하는 프로그램이다.

<양손학교>의 수강신청 및 세부 커리큘럼은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http://sscampus.kr) 또는 지지씨멤버스(https://members.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세부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세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