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다사리문화기획학교 오픈강의 [야학] 수강생 모집
admin - 2020.09.08
조회 372
경기문화재단, 다사리문화기획학교 오픈강의
[야학] 수강생 모집
▶ 9월 8일부터 11월 11일까지 [야학] 수강생 모집
▶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시대의 문화기획’이라는 주제 아래 실시간 온라인 강의 진행
경기문화재단이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다사리문화기획학교에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강의 [야학]을 주최하여 오는 8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

2017년부터 매년 진행되어 온 [야학]의 올해 주제는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시대의 문화기획’이다. 사상, 생태, 문명, 경제, 문화, 정보 등의 각 분야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이를 문화예술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강의로 기획되었다.

강의 세부내용으로는 ‘문명의 전환’, ‘재난시대, 삶의 전환을 위하여’, ‘전환시대의 사유법’, ‘다른 삶을 위한 기획과 테크놀로지’, ‘문화도시, 문명의 전환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새로운 시대의 경제 전환’ 등이 있다.

강사진은 김종길(경기도미술관 학예팀장), 고영직(문학평론가), 양원모(전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관장), 이광석(디지털의배신 저자), 차재근(포항문화재단 대표), 정태인(성공회대학교 교수) 등 총 6명의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되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하여 비대면(유튜브‧줌)으로 강의가 진행되며 강연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강의는 10월 8일부터 11월 12일까지 매주 목요일(주 1회) 저녁 7시에 시작되어 2시간 동안 진행된다. 학력·전공을 불문하고 문화예술 및 인문학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신청 방법과 강의 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상상캠퍼스 및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031-296-0541)로 문의하면 된다.
* 세부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세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