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2020년 경기옛길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admin - 2020.11.04
조회 308
2020년 경기옛길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영상, 사진, 웹툰, 스토리 분야에서 총 154건 작품 접수
▶ 경기옛길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시한 우수한 작품 최종 31건 선정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 경기옛길센터는 ‘2020년 경기옛길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3일 경기문화재단 다산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지난 7월부터 약 3개월 간 경기옛길과 관련된 자유주제를 가지고 일반 시민들이 직접 사진, 영상, 웹툰, 스토리 분야 콘텐츠를 제작하여 접수하였으며, 사진 70건, 영상 41건, 웹툰 9건, 스토리 34건으로 총 154건이 접수 되었다. 이 중 1차 서류심사, 2차 작품심사를 거쳐 사진 9건, 영상 9건, 웹툰 4건, 스토리 9건, 총 31건이 최종 선정되었다.
스토리 부문은 장애를 가진 한 아이가 경기옛길을 걸으며 길 위에서 만난 선현들과 소통하고, 그를 통해 자신감을 되찾는 창작 동화인 ‘길을 걷는 아이’가 대상을 받았으며, 사진 부문에서는 ‘낙생역길에 드리워진 봄 풍경’이라는 주제로 영남길이 지나는 분당 중앙공원의 전경을 찍은 작품이 대상을 받았다. 이어 영상 부문에서는 1박 2일 동안 삼남길을 걸으며 포착한 순간과 소감을 영상으로 담아낸 ‘걷기란 뭘까?’라는 작품이 대상을 받았으며, 웹툰 부문에서는 경기옛길에 대해 생소한 사람들을 위해 궁금증과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그린 ‘경기옛길이 뭐야?’라는 작품이 최우수상을 받게 되었다. 이번 수상작들은 각각 경기옛길 SNS(인스타그램, 유튜브)나 홈페이지(https://ggcr.kr/) 등 추후 온라인 플랫폼에서 접할 수 있고, 작품집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경기옛길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경기옛길에 대한 관심과 참여로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분들이 경기옛길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