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문화시설 이용료 최대 50%, 경기지역화폐로 돌려드려요
admin - 2020.11.13
조회 351
문화시설 이용료 최대 50%, 경기지역화폐로 돌려드려요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경기도 내 문화시설(16개소) 이용료의 최대 50%를 지역화폐로 환급해주는 ‘2020년 문화누림, 지역화폐 드림’ 사업을 오는 12월 31일까지 추진한다.

2020년 문화누림, 지역화폐 드림 사업은 도민의 문화예술 향유권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공사립 박물관·미술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관람료 및 체험료의 일정액을 지역화폐로 환급해주는 사업이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문화시설(하단 표 참조) 이용 시 관람료와 체험료 합계금액의 최대 50%(개인당 최대 15,000원)를 방문 문화시설이 위치한 시·군의 지역화폐로 지급해준다. 지급 받은 지역화폐카드는 해당 문화시설 지역 내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카드 등록을 하면 기존의 지역화폐카드처럼 충전하여 계속 사용할 수 있다. 2021년 12월 31일까지 카드 등록하지 않을 경우 환급액은 소멸된다.

문화시설 이용료 지역화폐 환급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지급되며 지역화폐 환급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할인제도나 지원을 통한 무료 관람객은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경기도 내 문화시설은 아래와 같다.

유진민속박물관(고양), 아해한국전통문화어린이박물관(과천), 풀짚공예박물관(이하 광주), 영은미술관, 경기도자박물관, 보름산미술관(김포), 우석헌자연사박물관(남양주), 창조자연사박물관(시흥), 종이미술관(안산), 구하우스미술관(양평), 목아박물관(이하 여주), 여주곤충박물관, 한국등잔박물관(용인), 파주나비나라박물관(이하 파주), 세계민속악기박물관, 허브아일랜드식물박물관(포천)

각 시설별 여건에 따라 시행사항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참여시설 홈페이지 및 전화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ggcf.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세부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세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