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제작 영상물, 세계적 영상매체
admin - 2003.03.18
조회 1966


재단제작 영상물, 세계적 영상매체
내셔널 지오그래픽에 방영

경기문화재발견 시리즈, 뛰어난 영상과 감동적인 내용으로 특별 편성

안성 남사당 풍물놀이 등 13편, 매일 아침 6시, 8시와 밤 9시에 방영키로
문화의 저변 확대 및 경기도 홍보에 크게 기여할 것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송태호)이 제작한 ‘경기문화 재발견 시리즈’가 세계적인 다큐전문 채널인 내셔널 지오그래픽을 통해 방송되어 영상을 통한 문화의 저변 확대 및 경기도 홍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라져가는 전통문화를 재현, 계승하기 위한 목적으로 연차 사업을 통해 매년 시리즈로 제작되어온 ‘경기문화 재발견 시리즈’는 경기도 지정 무형문화재를 감동적인 내용과 아름다운 영상으로 담아 그동안 학계 및 동호인들에게 호평을 받아왔다.

이번에 재단의 영상물을 방송하게 된 내셔널 지오그래픽 채널은 독점적이고 선구자적인 작품 등을 통해 지난 30여년 동안 tv 제작물의 최고의 자리를 고수해온 채널로서, 까다로운 영상물 선택 방식으로 프로그램 참여가 쉽지 않지만 한국 지사는 몇 안되는 국가 중 자체의 영상물 편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번에 재단 영상물이 특별 편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내셔널 지오그래픽 코리아 편성책임자는 “경기문화재단의 경기문화재발견 시리즈가 경기도 무형문화재를 다루고 있지만, 뛰어난 영상과 감동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지역에서도 호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어 이번에 특별 편성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방송되는 프로그램은 안성 남사당 풍물놀이, 화성재인청류-승무와 살풀이, 다시 살아나는 색-옻칠, 선비문화의 꽃-벼루, 우리 술-부의주, 양주 회다지 소리, 천년의 꿈-한지, 우리배 이야기-한선, 초정밀 예술-입사, 불교미술의 꽃-단청, 경기잡가, 갈매동산치성 도당굿, 김포통신 두레놀이 등 13편으로, 오는 30일까지 매일 새벽 6시와 8시 그리고 매일 밤 9시에 케이블 채널과 위성방송인 스카이라이프 402번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한편, 재단은 이번 ‘경기문화 재발견’의 방송을 계기로 실학 영상물 ‘200년전의 메시지’ 등 재단 영상물을 아리랑 tv 및 위성방송에 송출계약을 추진하는 등 영상을 통한 문화예술 홍보 및 경기도 알리기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