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 효행일기 심사 결과 발표
admin - 2003.05.22
조회 2307

재단, 효행일기 심사 결과 발표

■도내 612명의 고사리손들 효행일기 제출

■학교와 가정에서 효행실천을 지도교육 할 수 있는 기반조성 기여

경기문화재단은 가족 간의 효행과 사랑을 실생활에서 체득토록 하기 위해 실시한 〈효행일기 경진대회〉의 심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지난 5. 15(목) 재단 회의실에서 개최된 효행일기 심사에서(심사위원장: 이근무 아주대 명예교수) 경기도내 927개교에 배포된 효행 일기장의 제출자중에서 133명의 우수 효행일기 작성자와 우수지도교사 7명이 선정되었는데, 대상에 능곡초등학교 6년 강보름양을 비롯 최우수상 7명, 우수상 25명, 장려상 100명이 선정되었다.

일선 초등학교의 적극적인 호응을 받은 이번 효행일기 경진대회는 일기를 통해 학교와 가정에서 효행실천을 지도 교육할 수 있는 기반조성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금번 효행일기 경진대회를 통하여 어린이들에게 효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효행심을 심어줌으로써 부모의 은혜를 자각하게 하고 이를 형제와 친구,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승화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상식은 5. 30(금) 경기문화재단 3층 다산홀에서 개최되며, 이 자리에서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수상자 및 우수지도교사에 대해 시상하고 장려상은 학교별로 시상한다. 이와는 별도로 입상자 전원은 경기문화재단과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에 발표하고, 학교별로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경기도 교육청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효행일기 경진대회는 재단에서 제작한 효행일기장을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학교별로 50부씩 배포한 후 3명씩 학교장 추천을 받은 결과, 총 612부가 접수되었다.

한편 재단은 이번 효행일기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일기를 모아 ‘청소년 효행일기 우수작 모음집’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