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 기전문화대학, 정책 세미나 개최
admin - 2003.09.17
조회 2057

 

재단 기전문화대학, 정책 세미나 개최

   ◆ 오는 19일(금) 오후 2시 도의회 문화여성공보위원회와 공동으로 경기도의회
       의원세미나실 개최

   ◆ ‘문화교육의 현황과 전망’ 주제로 문화교육의 현재, 향후 실행방향 모색

경기문화재단 부설 기전문화대학은 문화교육의 새로운 가치체계 수립을 위한 교육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는 19일(금) 경기도의회 문화여성공보위원회와 공동으로 경기도의회 의원세미나실에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문화교육의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문화교육의 현재를 되돌아보고 향후 방향에 대해 점검해 보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문화교육의 새로운 가능성 제시와 이를 정책적으로 뒷받침해줄 구체적인 대안 마련을 위한 공론화의 장으로서 문화교육의 의의를 생각해 보고, 공교육 및 경기도 지역문화단체의 모범적인 운영사례 발굴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어서 그 결과가 주목된다.

기전문화대학의 하반기 정책세미나중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오후 2시부터 정갑영 실장(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문화예술정책 연구실)의 사회로 진행되고, 강내희 교수(문화연대집행위원장, 중앙대교수)가 ‘문화교육의 시대적 의의’에 대해, 이병곤 교수(광명시평생학습원장, 성공회대교수)가 ‘평생학습과 문화교육’에 대해 발제하며 이어 토론이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토론자에는 서길원교사(성남 남한산 초등학교), 박찬국씨(여주밀머리 l미술학교 디렉터) 이외에 김대숙, 김현욱 의원 등 경기도의회 문화여성공보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참여할 예정이어서 단순한 발제에 대한 토론이 아닌 정책적 접근과 구체적인 실행 방안 마련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기전문화대학은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향후 추가 세미나 개최를 통해 구체적인 정책개발과 실천방안 마련에 주력하기로 하고 세부적인 계획 수립에 들어갈 예정이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