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백남준 미술관 건립 본궤도 진입!!
admin - 2004.04.14
조회 1529

 

백남준 미술관 건립 본궤도 진입!!


  
▶ 현상 공모 당선자 키르스텐 셰멜(kirsten schemel)교수와 건축 설계계약 합의!!

  ▶ 최고 기술진들 설계 참여, 세계수준의 미술관 건립 초석 마련!!


경기문화재단은 4월 5일(월)과 6일(화) 양일 간 독일 베를린 소재 키르스텐 셰멜(kirsten schemel) 교수 사무실에서 백남준 미술관 건축설계 계약을 일괄 타결했다.

셰멜 교수는 지난해 8월 uia(국제건축가 연맹) 감독 하에 실시된 백남준 미술관 건축 국제아이디어 공모에서 1등 당선된 신예 여류 건축가이며 그의 응모작은 매우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작품이라는 평을 받은바 있다.

양국 간의 설계계약 관행 및 공사비 물가 수준의 격차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협상 끝에 타결을 본 이번 계약의 설계비는 44만 3천 유로(약 6억3천만원)로 확정됐으며 4월 중 계약체결 후 5월부터는 본격적인 설계가 진행될 예정이다.

건축계획 및 기본설계기간은 설계자의 요청에 따라 총 10개월(승인기간 2개월 별도)로 합의하였고 이어 실시설계 및 공사 감리를 거쳐 2006년 중 건물을 완공할 예정에 있다.

아울러 이번 방문을 통하여 재단 측은 셰멜 교수와의 합의에 따라 독일 최고 기술진들이 참여하도록 각 분야별 세부 설계범위 및 계약조건에 대한 1차 협의를 마쳤다.

한편 이번 국제공모당선 건축가와의 설계계약 타결로 설계가 원활하게 진행될 것으로 보이며 세계적 수준의 미술관 건립을 위한 확실한 초석이 마련됐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