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해외입양인 모국 문화체험 행사」개최!!
admin - 2004.08.09
조회 1558

 

 재단,「해외입양인 모국 문화체험 행사」개최!!

 
   ▶ 8일(일)부터 7일간,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센터!!

   ▶ 전통문화특강·체험, 경기도 지역 산업시찰!!

   ▶ 해외 25만 입양인들의 정체성 확립에 기여할 것!!


해외 입양인들의 모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경기문화재단은「해외입양인 모국 문화체험 행사」를 올해에도 개최한다.

99년부터 매년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고 재단이 프로그램을 주관·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김치 담그기, 전통 혼례 시연, 한국 음식 만들기, 탈춤, 택견 등의 전통문화특강·체험과 경기도 지역, 삼성전자 등의 산업시찰로 구성되어있으며 약 100여명(8개국)의 입양인들이 참여한다.

미국 한국입양인회 회장인 수잔 콕스(한국명: 홍순금)는「해외입양인 모국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모국이 입양인들에게 가족을 만들어 주진 못했지만 그들을 위해 역사를 만들어 준다”고 설명했으며, 그 만큼 역사는 그들의 정체성 확립에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재단은「해외입양인 모국 문화체험 행사」를 통해 해외에 입양된 약25만명(공식집계) 정도의 입양인과 우리 모두가 하나 되어 편견과 오해를 넘어서 변함 없는 가족으로 이들을 환영하고, 나아가 그들에게 모국이 따뜻하고 든든한 고향으로 여겨지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다.

문의 : 031)231-7222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