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 2005년 문예진흥지원금 공모제도 대폭개선!!
admin - 2004.11.11
조회 1547

 

재단, 2005년 문예진흥지원금 공모제도 대폭개선!!


 ▶ 장르중심에서 목표중심의 지원정책으로 전환!!

 ▶ 지원금 한도율·액 상향 조정과 전체 예산 증액!!

 ▶ 휴식년제 적용 기간완화와 1단체 2지원 허용!!

 ▶ 심의의 투명성 강화와 모니터링 평가환류시스템 구축!!


경기문화재단은 11일(목) 설립 후 7년 동안 시행해온 문예진흥지원금 공모제도를 대폭 개선하여 주요 골자를 발표했다.

이번 개선 안은 무엇보다 문화예술 현장의 목소리를 대부분 담아냈으며, 그 중 ▲총 사업비 대비 지원금 한도율 상승 ▲지원금 한도액 상승 ▲휴식년제 완화 ▲심의의 투명성과 공정성 강화 부분을 중점적으로 개선하여 현장의 예술인들이 작품 활동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지원정책 방향은 ▲장르중심에서 목표중심의 지원정책으로 전환 ▲장르분류체계 정비와 사업유형의 세분화 ▲모니터링 평가 환류 시스템을 위한 심의 안을 마련하였다.

이번 개선안은 지난해 경기도 문화예술인 설문조사 결과와 사업 모니터링을 토대로 문예진흥지원금 공모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을 연구하였으며, 각종 문화예술기금의 운영 및 지원제도 검토 후 재단 내·외부전문가들의 회의를 거쳐 마련했다.

특히 이번 연구를 맡은 강원재 전문위원은 “2005년 재단 공모지원사업은 모니터링을 통해 목표 관리를 하고 미진한 부분에 대한 지원정책과 방향을 재수립하는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서 경기도의 문화예술진흥이라는 큰 과제를 이루어 낼 것이다”라고 했다.

한편 재단은 오는 15일(월) 오후2시 공청회를 가진 후 20일(토)「2005년 문예진흥지원사업공모」를 확정·발표할 계획이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