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물고기에게 배우다』출간!!
admin - 2004.12.28
조회 1499


사이버백일장 첫 번째 이야기『물고기에게 배우다』외 40여편 단행본 출간!!

문학이란 내가 나를 찾으러 가는 구도(求道)의 도정!!


경기문화재단은 올해 여름 가상 공간에서 열렸던 제1회 사이버백일장 대상작인 김은희씨의「물고기에게 배우다」를 비롯해 모두 40여 편을 일러스트와 함께 한데 모아 책으로 펴냈다.

이번에 발행된「물고기에게 배우다」는 지난해 7월 7일(양력)에 시작해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마음과 마음을 하나로 이어주고, 상상력의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디지털 오작교’를 만든다는 취지하에 실시했으며 음력 7월 7일에 시상식을 열었었다.

수상자 선정에 참여한 심사위원들은“사이버 공간도 어떻게 이용하는가에 따라 우리가 잃어버린 ‘무엇’을 찾을 수 있다는 희망을 새삼 발견한 게 이번 공모전의 가장 큰 수확이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문단의 중진문인들 역시 초대시와 문학 에세이를 실어 문학 지망생들을 격려하는데 주저하지 않았으며, 김윤배 시인은「나는 왜 문학을 하는가」라는 에세이에서 “문학이란 내가 나를 찾으러 가는 구도(求道)의 도정이었다”라고 술회했다.

「물고기에게 배우다」로 대상의 영예를 차지한 김은희씨는 초등학생과 네 살 배기 아들 2명을 둔 안산에 거주하는 주부로서 “특별한 기교나 과장 없이 범박한 일상을 세밀하고도 구체적으로 표현” 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번 발행에 참여한 재단의 임태선씨는“이 작은 책이‘험한 세상의 다리(bridge over troubled water)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라고 덧붙였다.

문의 : 031-231-7245

구입 :『물고기에게 배우다』: 김은희 외 지음/신국판/224쪽/값 3000원(전국서점)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