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 러시아 톨스토이 학교 교사워크숍 개최!!
admin - 2005.01.17
조회 1600

 

재단, 러시아 톨스토이 학교 교사워크숍 개최!!


 ▶ 19일(수)부터 6일간(2박3일, 2회), 안성 너리굴 문화마을에서…

 ▶ 톨스토이학교 교수진과 국내 교사들이 함께 하는 워크숍!!

 ▶ 교사들의 체험, 실습중심 과정으로 구성하여 교육현장에 적용!!


경기문화재단 부설 기전문화대학은 지난 12월에 이어 두 번째로 예술과 문화, 교육철학의 통합적 교육 시스템 사례로 주목을 받았던 러시아 톨스토이 학교 교수, 교사진들(3명)을 초청하여 국내 초·중등 교사(60명)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워크숍은「생각대로 말하기」「직관과 체험을 바탕으로 한 상황설명」「감정표현하기」등의 프로그램을 교사들이 직접 체험하고, 교육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습중심의 과정으로 구성했다.

또한 문화예술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초점을 맞춰  ▲ 톨스토이의 아즈부카 : 알파벳 교육과 이야기를 통한 자아발견  ▲인생의 그릇 : 실험과 참여, 성찰을 통한 자아발견의 과정  ▲독서회 : 동서고금의 현인들이 남긴 금언을 통한 인성 개발 등 다양한 톨스토이 학교의 대표적인 인성개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한편 톨스토이 학교는 2003년 경기문화재단에서 제작된 “이것이 미래교육이다”의 첫 번째 시리즈에서 소개되었으며, 이후 기전문화대학에서는 우리 사회의 관심사로 떠오른 문화예술교육의 올바른 모델들을 계속 개발해 나가고 있다.

 문의 : 031)231-8514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