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 중단기발전계획 『展望2010』발간!!
admin - 2005.04.04
조회 1339

재단 설립 이후 최초로 발행한 재단 항해 지침서!

– 이용후생, 사통팔달, 법고창신의 세 가지 기본이념 설정!

– 문화예술창작진흥 등 여섯 개 범주의 사업목표 수립!

– 15개 영역 세부 사업목표 도출과 재단 조직 구성,
재정 운영 계획 제시!!

경기문화재단은 2010년의 재단 모습과 그 모습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 담긴 청사진,「전망2010」을 발간하였다.

2005년부터 2010년까지 재단의 ‘중단기발전계획’을 담은「전망2010」은 경기도 문화예술진흥을 위한 경기문화재단의 ‘이념’, ‘주요사업목표’, 그리고 ‘목표에 따른 주요계획’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주요계획 내에는 ‘사업, 조직, 그리고 재정’ 계획을 담았다.

또한 이용후생(利用厚生), 사통팔달(四通八達), 법고창신(法古創新)을 재단의 철학적 이념으로 설정하고, 사업 목표는 ▲ 문화예술창작진흥 ▲ 도민의 문화예술향수 및 참여기회확대 ▲ 지역문화예술의 균형발전 ▲ 국제문화교류 활성화 ▲ 경기도 정신문화의 계승과 창달 ▲ 전통문화 유산의 보존과 현대화 및 실용화를 수립하였다.

그리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15개 영역의 세부 목표와 재단의 조직 구성뿐 아니라 재정 운영 계획을 제시함으로써 ‘중단기발전계획’이 실현가능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실행계획도 밝혔다.

이외에도 다보스포럼이나 세계사회포럼에서 나온 문화개방과 관련된 논의와 참여정부의「문화비전」,「새예술정책」등 국내외 문화환경의 변화와 경기도 문화예술과의 상관관계에 대해 분석했고, 경기도의 ‘문화예술중장기종합발전계획’, ‘문화예술인들에 대한 실태조사’ 등의 내용들을 반영했다.

한편 강원재 전문위원에 따르면 지난해 5월부터 전문가 간담회 및 tf회의와 재단 임직원들의 산고 끝에 완성된 “「전망2010」은 경기도 문화예술진흥이라는 재단의 설립목표에 충실하면서, 도민들이 질적으로 다른 삶을 사는데 기여하는 재단의 계획을 구체적으로 밝혔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이야기했다.

문의 : 031) 231-7232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