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2005 특별전 『루브르의 동판화展』열어…
admin - 2005.07.08
조회 1732

2005 특별전

『루브르의 동판화展』열어…

 

  ▶ 인물·풍경·신화를 주제로 한 동판화 35점 전시!!

  ▶ 엽서 만들기 등 오프닝 이벤트 및 판화체험학습 프로그램 진행!!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송태호)은 2005 특별전『루브르의 동판화전』을 20일(수)부터 8월 8일(월)까지 2층 아트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소장품으로 17세기부터 현대까지의 중요작품 가운데 17-20세기의 카피본 12점과 현대작가들의 진본 23점 등 총 35점이 전시된다.

 『루브르의 동판화전』은  인물  풍경  신화의 3가지 주제로 구성되어있고, 인그레이빙, 에칭, 포토그레이브 등 다채로운 기법의 작품을 소개하고 있으며 작가 개인의 성향뿐만 아니라 미술사의 흐름을 조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인물’편에서는 17세기 독특한 판화가, 클로드 멜랑의 <아그리피나>, ‘풍경’편은 인상주의의 태동에 큰 영향을 준 바르비종파 샤를르 도비니의 ‘관목’, 그리고 ‘신화’편에서는 야수파의 작가 라울 뒤피, 피에르 알렌친스키의 작품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재단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를 마련하여 오픈일(20일)에는 일반 관객들을 대상으로 한 ‘엽서만들기’를, 전시 중 수요일과 금요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판화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경기문화재단에 이어 8월 10일(수)부터 1달간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계속된다.  

문의 : 031)231-7228

첨부 : 전시개요.hwp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