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DMZ를 세계평화·자연 생태 寶庫로… 경기도,『DMZ 포럼』국제회의 개최!!
admin - 2005.08.11
조회 1177

dmz를 세계평화·자연 생태 寶庫로…

경기도,『dmz 포럼』국제회의 개최!!

 

  8월 16일(화)∼17일(수) 고양시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테드터너 평양 방문뒤 남북한 직항로 통해 방한, 포럼 참석!!

  조지 아치볼트, 말콤 콜터 등 세계적인 자연 생태 전문가 참석!!

  “한반도의 자연 보호 및 평화 정착을 위한 지속 가능 발전 추구”,

    “한반도의 자연 생태 보전을 위한 남북 협력” 등 두개의 주제 발표!!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세계평화축전의 핵심 행사인『2005 dmz 포럼』국제 회의가 이달 16일(화)∼17일(수) 양일간 고양시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열린다.

 오는 13일(토)에 cnn 창업주 테트터너와 커트 웰든 미 하원 군사위원회 부위원장 등은 dmz 자연 생태 보존과 평화적 이용방안 등을 협의하기 위해 북한을 방문한 뒤, 이어 남북한 직항로를 통해 내한, 이번『dmz 포럼』에 참석하게 된다.   

특히 테드터너는 dmz 포럼 국제회의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북한 방문 결과에 대해 설명하고 구체적인 사업 계획들을 밝힐 예정이다.

  이번 dmz 포럼 국제회의에서는 dmz 자연 생태 보존과 평화적 이용방안에 대한 논의가 폭넓게 논의될 예정이며, “한반도의 자연 보호 및 평화 정착을 위한 지속 가능 발전 추구”와 “한반도의 자연 생태 보전을 위한 남북 협력” 등 두 개의 총회 주제로 나누어 이루어진다.

 한편, 경기도는 세계 유일의 분단 지역인 한반도의 dmz를 전쟁과 갈등, 분단과 대립의 상징에서 평화와 자연 보호의 상징구역으로 변화시켜 나간다는 취지로 지난 2003년부터 매년 dmz 포럼 국제회의를 개최해 오고 있다.  

문의 : 031-247-1263

첨부 : 사진자료.jpg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