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길 다양한 공연 마련!!
admin - 2005.08.16
조회 1704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길

다양한 공연 마련!!

 

  ▶ 광복절의 의미를 더해줄 ‘피스 락 콘서트’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

  ▶ ‘dmz 포럼’ , ‘친구 돕는 생명 촛불’ 등 학술교육행사

 

 8월 15일 광복절을 맞아‘피스 락 콘서트’와‘dmz 포럼’등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세계평화축전이 한층 그 열기를 더해간다.

 3주차에 접어든 세계평화축전의 행사들을 소개한다.

 광복절인 8월 15일(월)에는‘머리에 꽃을(flower power)’이라는 부제로 음악의 언덕 공연장에서‘피스 락 콘서트(peace rock concert)’가 펼쳐진다.

 공연팀으로는 직접 고안 제작한 대나무악기 공명을 연주하며 다른 관악기, 타악기와 함께 색다른 앙상블을 보여줄‘공명’, 독특하고 실험적인 음악을 추구하는 3인조 예술가 팀인‘어어부 프로젝트’, 인디풍의 노래를 선사해줄 ‘3호선 버터플라이’등이 있다.

 또 어쿠스틱 사운드와 교감을 통해 장르에 얽매이지 않은 자유로운 음악을 둘려줄‘뭄바트랩’, 기타리스트가 없는 락 밴드‘오메가3’,말이 필요 없는 음악가‘전인권’,진보된 스카펑크 음악을 선사하는 ‘레이지본’,국내 대표적인 펑크(punk) 밴드 ‘노브레인’,몽환적 사운드의 전자음악을 들려주는 ‘서울전자음악단’ 등이 출연한다.

 그 외에도 다양한 음악 공연 등이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월드 뮤직 콘서트’와 ‘전통 음악회’,‘트와일 라잇 재즈’등을 소개한다.

 여러 나라에서 모인 음악가들이 만든 크로스오버 음악들을 통해 세계의 문화와 예술을 통한 인류 공존과 상생의 의미를 되새겨볼 ‘월드 뮤직 콘서트(world music concert)’의 공연으로는 8월 18일(목)에 음악의 언덕 공연장에서 이뤄지는 아프리카 음악의 진수를 보여줄 아유브 오가다(ayub ogada, 케냐)와 나이지리안 토킹 드럼 앙상블(nigerian talking drum ensemble, 나이지리아)이 있다.

 그리고  8월 19일(금)에는 몽골 전통 음악과 현대 작곡가들의 음악을 연주하는 에그쉬글렌(egschiglen)이 출연 몽골 음악을 들려준다.

 ‘전통 음악회’에서는 우리 음악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정상급 연주단체들의 명연이 펼쳐진다. 8월 16일(화)에는 전통 음악의 현대화 작업을 통해 국악의 대중화를 주도해온 중견 실내악 단체‘슬기둥’과 국악과 락의 앙상블을 보여줄 김도균의 국악 공연이 음악의 언덕 공연장에서 이뤄진다.

 자유로운 재즈의 매력을 한껏 느껴볼‘트와일 라잇 재즈(twilight jazz)’공연으로는 8월 17일(수) 음악의 언덕 공연장에서 강력한 세션과 리듬이 가미된 재즈 공연의‘서울솔리스트 재즈 오케스트라’와 재즈하모니카의 진수를 보여줄 전제덕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자유로움과 흥겨움이 있는 젊은 무대‘평화프린지콘서트’의 메인무대로 8월 17일과 18일, 19일에 마스카라스(헝가리)의 거리 공연이 횃불 및 불타는 장대를 이용한 공연 등으로 관객들의 눈을 즐겁게 하고, 16일(화)에는 99년부터 락 공연을 펼쳐온 혼성밴드‘시베리안 허스키’의 열린 무대가 펼치며, 17일(수)은 순수 창작한 힙합 랩 음악 공연의 ‘서울 ymca 힙합마루’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18일(목)에는 실버의 활약상과 힘을 전달할 ‘송파실버악단’의 공연이 두루나눔 공연장에서 이뤄진다. 또 19일(금)에는 아름다운 하모니카 앙상블을 들려줄 ‘코리아 하모니카 오케스트라’가 두루나눔 공연장에서 공연을 갖는다.

 이 외에도 다양한 학술, 교육 행사로 한반도의 평화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한반도 자연 보존 회의>‘dmz 포럼’이 8월 16일(화)부터 개최되며 8월 17일(수) 오후 5시부터 열리는 ‘도라산 강연회’가 있다.

 어린이를 위한 평화교육‘친구 돕는 생명 촛불’이 8월 16일에서 9월 11일까지 평화누리에서 열리고 주제 전시관 뒷편 잔디밭에서 생명 촛불 파빌리온을 만들면서 평화의 의미를 되새길 ‘친구 돕는 생명 촛불’이 행사기간 동안 지속된다.  

 세계평화축전의 열기가 한층 더해가는 가운데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평화와 통일, 화해와 상생을 생각해볼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행사들과 함께 8월 셋째 주는 풍성한 한 주가 될 것이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