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 사이버 백일장 입상자 발표!!
admin - 2005.11.30
조회 1398

재단, 사이버 백일장 입상자 발표!!

 

 ▶ 대상에 「상촌댁」의 이영채(42세, 김포시)씨 선정!!

  12월 2일(금) 11시 재단 6층 강의실에서 시상식 개최!!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송태호)은 지난 10월 4일부터 29일까지 사이버백일장 신청·접수를 받아 11월 28일(월) 25명의 입상자를 발표하였다.

 이번 사이버 백일장은 도민의 일상을 자유롭게 그리도록 자유소재(나에게 의미 있는 하루를 배경으로)로 생활에세이를 공모하였고, 총 25편의 작품을 선정하였다.

 대상에는 이름 없이 살아온 어머니의 생을 통해 여성의 삶을 군더더기 없이 그려낸 ‘상촌댁'(이영채, 42, 군포시)이, 최우수상의 일반부에는 ‘기와지붕위의 노란 풀꽃'(박인경, 37, 성남시)이, 아동·청소년부에는 ‘혼자라는 인생의 전환기'(이지후, 15, 성남시)가 선정되었으며, 그 외에도 우수상 3명, 장려상 4명, 입선 15명이 선정되었다.

 이번 사이버백일장의 심사위원인 시조시인 정수자씨는 ‘백일장을 사이버로 옮겨놓아 현장의 두근거림은 희박해졌을지 모르지만 글쓰기의 진정성과 정직성은 변함없는 미덕이고 이것을 발견하는 일은 의미 깊은 일’이라고 심사평을 했다.

 이번 입상작을 책으로 출간하여 전국서점에 배포할 예정이며, 단순 공모로 진행되던 백일장을 도내 72개 도서관 및 문화원에 조직되어 있는 문학회 등을 상대로 활성화 할 계획이다.

 

문의: 031-231-7240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