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우리는 저금통으로 통일 할꺼예요!!”
admin - 2006.04.26
조회 1417

 

“우리는 저금통으로 통일 할꺼예요!!”

– 재단, 어린이 평화축제 개최 –


   

 ▶  5월 2일(화) 임진각『평화누리』에서 어린이 5천여 명 평화기원!

 ▶ 어린이들이 직접 북한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최초의 평화축제!

 ▶ ‘사랑의 빵 저금통 전달식’, ‘월드컵 응원’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경기문화재단은 어린이날을 맞아 유치원생 5000여명과 함께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전국 최초로「어린이 평화축제」를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개최하여, 전 세계인들의 염원인 평화를 기원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농협이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사랑의 빵 저금통 전달식 ▲저금통 쌓아 한반도 지도 만들기 퍼포먼스 ▲붉은 악마들과 함께 월드컵 응원전 등이 펼쳐진다.

 특히,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사랑의 빵 저금통 전달식에서는 우리 어린이들이 “북한 어린이들과 함께 즐기는 어린이날이 되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한달여전부터 한푼 두푼 모은 ‘사랑의 빵 저금통’을 전달한다.

 또한 이날 축제에 손학규 경기지사는 어린이들과 함께 “평화역으로 가는 연극기차”(자료첨부)에 탑승, 북한 어린이 돕기 ‘사랑의 빵 저금통’ 켐페인에 동참하는 등 어린이날을 맞아 유치원생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이외에도 어린이들이 북한어린이들에게 보내는 편지와 그림으로 만국기를 제작하여 대규모 깃발전시회를 만들 예정이며, 월드컵응원전에서는 어린이들이 일제히 태극전사로 변신, 붉은 악마들과 함께 이들 어린이들의 귀여운 “응원 함성”과 “꼭지점 댄스”를 보여 줄 것이다.

 이날 어린이들이 저금통을 모아 만든 북한 돕기 성금은「월드비전」에서 북한 식량난 돕기의 일환으로 남한의 ‘무바이러스 씨감자’ 대량생산을 위해 기술과 물자를 지원하여 운영하고 있는 함경북도 개마공원 감자농원 (북한명 : 양강도 백무공원 대홍단)에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탤런트 박상원, 이근희씨도 동참,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어린이들과 함께 보낼 예정이다.

 

문의 : 031)952-7804

 첨부 : 평화열차.hwp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