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2020 경기틴즈뮤지컬>, 온라인 수료식 진행
admin - 2021.02.09
조회 200
<2020>, 온라인 수료식 진행
▶ 경기문화재단 <2020> 종료, 온라인 수료식 진행
▶ 도내 청소년 120여 명 수료, 2021년에는 거점 및 규모를 확대하여 진행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지난 2월 4일 경기청소년 예술교육 장르특화사업 <2020> 온라인 수료식을 진행,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유연하게 운영해 온 과정을 안정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경기틴즈뮤지컬>은 경기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뮤지컬 교육 프로그램으로, 경기도내 공공 공연장을 활용한 쾌적한 교육환경과 현직 뮤지컬 예술감독, 뮤지컬배우 등으로 구성된 강사진의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뮤지컬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경제적·지리적 제약 없이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2020년에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5개 거점기관(김포문화재단, 사단법인 틴하모니, 오산문화재단, 용인문화재단, 의정부문화재단)과 함께 운영하였다. 상반기는 전문 창작진과 함께 교육용 창작 뮤지컬을 개발하는 시간으로, 하반기는 개발된 창작뮤지컬을 활용하여 도내 청소년 참여자를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교육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공공 공연장이 폐쇄됨에 따라 운영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수업 운영 매뉴얼을 자체적으로 구성하고 대면과 비대면을 혼합한 방식으로 유연하게 운영하였다. 사전 교육영상 및 온라인 교육콘텐츠를 활용한 거꾸로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소규모 분반 수업을 통해 기존 대면교육보다 훨씬 밀도 높은 교육을 운영하여 참여자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었다.

결과발표공연 역시 당초 5개 거점의 청소년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진행하는 페스티벌 형태로 기획되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에 따라 온라인 수료식 및 온라인 낭독공연으로 대체했다. 온라인 수료식은 각 거점의 청소년 대표가 8개월간의 과정을 발표하는 시간과 수료증 및 감사장 수여 등으로 진행되었다. 거점별로 화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한 낭독공연을 진행,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기도 했다.

경기틴즈뮤지컬을 총괄 기획한 경기문화재단 지역문화교육본부 송창진 본부장은 이날 수료식에서 수료식 120여 명의 이름과 참여 창작진, 강사진 50여 명의 이름을 모두 호명하며, 비대면 상황에서도 교육용 창작뮤지컬 개발과 교육프로그램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던 것에 감사를 표했다.

경기문화재단은 지난해 개발된 교육용 창작뮤지컬을 정비하여 ‘경기 뮤지컬 작품은행’을 운영, 도내 학교 및 동아리에 보급할 계획이다. 또한 2021년도에는 거점과 규모를 확대하며, 지난해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안정적인 코로나 대응 체계를 구성하여 교육프로그램과 창작뮤지컬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1>은 3월 중 도내 공연장을 보유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운영기관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에 대한 공고는 3월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