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3월 경기도 문화의 날, 경기문화재단 문화 소식
admin - 2021.03.29
조회 242
3월 경기도 문화의 날, 경기문화재단 문화 소식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3월 경기도 문화의 날을 맞아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경기도 문화의 날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로, 평등한 문화 환경 조성과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19년부터 경기도가 정부의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하여 제정,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달은 31일에 진행된다.
□ 경기문화재단 및 소속 문화기관 행사 소식
경기문화재단 및 소속 문화기관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에 따라 방문 전 사전예약제를 운영한다. 경기도박물관, 경기도미술관, 백남준아트센터,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경기상상캠퍼스, 경기창작센터, 실학박물관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지지씨 멤버스(members.ggcf.kr)를 통하여 사전 관람 예약 신청을 할 수 있다.

경기도미술관에서는 《몸 짓 말》을 진행한다. 몸을 사용하여 진행되는 행위예술 전시로 2000년대 비디오 기술로 기록된 작가들의 퍼포먼스와 동시대 작가들이 다양한 분야들과 결합하여 선보이는 행위들을 살펴볼 수 있다. 행위예술 전시답게 작품 감상뿐 아니라 몸을 직접 움직이며 참여할 수 있다. 문화의 날인 31일 오후 3시에 《몸 짓 말》 참여 작가인 이건용 작가의 대표적인 퍼포먼스 ‘달팽이 걸음’이 재연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미술관 홈페이지(https://gmoma.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남준아트센터에서는 전시와 교육자료 배포,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전시 <전술들(Tactics)>은 8명의 작가(팀)가 참여하였으며, 다양성에 대한 존중과 배려, 자연과 사물 그리고 인류가 공존할 수 있는 삶과 예술의 전술을 고민한다. 전시는 사전 예약을 진행해야 관람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또는 지지씨 멤버스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NJP 교육자료 배포는 백남준의 예술세계에 대해 ‘음악’과 ‘시공간’이라는 주제로 초등교사 대상 교육용 키트를 무료 배포 및 워크숍을 진행한다. 해당 자료는 교육자료 소진 시 조기마감될 수 있다. <증강현실로 만나는 백남준 : 미술관으로 들어온 텔레비전>은 31일 문화의 날을 맞아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백남준의 작품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1부는 백남준의 대표 작품들은 감상하고, 2부는 백남준의 첫 번째 개인전 <음악의 전시-전자 텔레비전>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정보는 백남준아트센터 홈페이지(https://njp.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시]
장소 전시명 비고
경기도미술관 《몸 짓 말》 ※ 홈페이지
사전 예약 신청 필수
경기문화재단 《몸 짓 말》 퍼포먼스_<달팽이 걸음>
백남준아트센터 《전술들(Tactics)》
[교육]
장소 프로그램명 내용 비고
백남준아트센터 2021 상반기 NJP
교육자료 배포
– 백남준아트센터, 초등교사 대상 교육용 키트 무료 배포 및 워크숍 진행
– 초등학교 교사대상(4-6학년)
– 학생 1명당 2,000원
참여방법
– GGC 온라인 신청
수령방법
– 우편
백남준아트센터 증강현실로 만나는
백남준 : 미술관으로
들어온 텔레비전
– 비디오 아트를 통해 백남준의 예술 세계를 이해하며, 백남준의 작품을 감상한다
– 초등학생 4학년 이상
– 참가비 무료
참여방법
– 백남준아트센터 홈페이지 사전 예약접수(잔여분에 한해 현장접수)
□ 도내 31개 시·군 행사 소식
지지씨에 소개된 주요 소식으로,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는 <( )이 살아가는 새로운 방식>을 진행한다. 전시는 총 11명의 작가(팀)가 참여하였으며, 현대 사회의 ‘사물’과 ‘인간’의 다양한 관계성에 대해 작품 62점을 통해 이야기하고 있다. 회화, 사진, 설치, 미디어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문화의 날인 31일에는 무료 관람 가능하며 수원시립미술관 홈페이지(suma.suwon.go.kr)에서 사전 예약 가능하다.

여주세종문화재단에서는 <양성원 & 문지영 콘서트 : 첼로의 항해>를 진행한다. 평소에 접하기 힘든 악기들의 연주와 곡 해설, 작곡가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렉처 콘서트(연주와 강의가 함께하는 콘서트)로 꾸며진다. 대한민국 첼로의 자존심이라 평가받는 양성원과 부조니 콩쿠르 최초 동양인 우승자 피아니스트 문지영이 출연예정이다. 문화의 날 기획공연으로 공연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여주세종문화재단 홈페이지(www.yjcf.or.kr/main/yjcf)에서 1인 4매까지 선착순 신청 가능하다.

화성시문화재단에서 <홍승혜 x 문승지 : 사각형에 대한 경의>를 진행한다. 한국 미술계에서 중추적인 활동을 해 온 홍승혜 작가와 무섭게 떠오르는 신예디자이너 문승지 작가가 함께하는 전시이다. 전시는 일상에서 흔히 접하는 사각형을 모티브로 진행했으며, 예술과 디자인이 우리의 삶에 어떻게 연관되어 있는지 경험할 수 있다. 전시는 4월 9일까지 진행되며 사전 예약 후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f.or.kr/hcf/1)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ggc.ggcf.kr)’에서 ‘경기도 문화의 날’을 검색하면, 경기문화재단의 문화 사업과 도내 다양한 문화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도내 31개 시·군 행사 소식]
지역 기관 행사명 일시 내용
수원 수원시립
아이파크미술관
<( )이 살아가는 새로운 방식> 2.10∼6.20 – 문화의 날 입장료 무료
–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홈페이지 사전예약 필수
안성 여주세종
문화재단
<양성원 & 문지영 콘서트 : 첼로의 항해> 3.30(화) – 문화의 날 선착순 무료
– 여주세종문화재단 홈페이지 사전예약 필수
화성 화성문화재단 <홍승혜 x 문승지 : 사각형에 대한 경의> 2.17∼4.9 – 화정문화재단 홈페이지 사전예약 필수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